잼늬 블로그

728x90

 

 

일요일이다.

장을 보러나가기 귀찮았다.

냉장고를 뒤졌다.

비비고 사골곰탕을 찾았다.

 

 

구매한지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다.

냉장고 안쪽에 넣어놔서 잊고 있었다.

 

 

뒤쪽을 보니 떡만두국 레시피가 있었다.

떡도 있고 만두도 있겠다 한 번 만들어보기로 했다.

 

 

[비비고 사골곰탕 떡만두국]

 

떡을 불린다.

만두를 불린다.

비비고 사골곰탕을 끓인다.

다진마늘을 넣어준다.

떡과 만두를 넣고 끓여준다.

물을 좀 넣어주라고 나와있긴 한데

굳이 안 넣어줘도 된다.

 

 

떡을 불려준다.

떡의 양은 밥공기에 담아보면 알 수 있다.

한 공기는 1인분이다.

 

 

냄비에 비비고 사골곰탕을 넣어준다.

한 팩이면 1인분이다.

 

 

비비고 왕교자 만두를 물에 불려준다.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떡과 만두를 넣어준다.

 

 

적당히 끓었을 때 대파를 넣어준다.

기호에 따라 김가루도 넣어주면 좋다.

 

 

설거지가 귀찮아서

그릇에 옮겨닮지는 않았다.

냄비째로 먹는게 자취인이다.

 

 

지난번에 멸치육수로 떡만두국을 했을 때와는 다르다.

 

 

후추를 살짝 뿌려준다.

 

날은 춥고 배는 고팠다.

따뜻한 국물을 먹으니 몸이 좀 풀렸다.

배가 불렀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