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암기 카드입니다. 카드링 단어장 또는 인덱스카드 등으로도 불립니다. 종이에 구멍이 있고 금속 링으로 고정하여 노트로 쓰는 형태입니다. 금속링은 언제든 열고 닫을 수 있어서 종이의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보통은 언어 공부할 때 단어 공부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앞면에 단어를 쓰고 뒷면에 뜻을 적는 식으로 말입니다.

 

 

은근히 다이소에서 찾기 어려운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수첩이나 노트는 있지만 카드링 단어장은 잘 없습니다. 이전에는 무민 제품도 있었다고 하는데 찾을 수 없었고 이 제품도 하나 남은 거 겨우 구한 것입니다. 속지만 따로 판매했으면 좋겠는데 이건 좀 아쉽습니다.

 

 

카드링 무선 단어장 2개입이고 가격은 1,000원입니다. 각 60 매라서 기본적으로 60 단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언어공부 시 처음의 기초 단어를 외우는 게 힘든 일이라서 60 단어가 많지 않아 보여도 확실하게만 암기한다면 향후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암기카드는 중요 단어 위주로 진행하는 게 좋다고 봅니다.

 

 

일반적인 노트이고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종이라서 화기에 가까지 놓지 말고 용도로만 사용하면 문제없습니다. 사용연령은 중학생부터입니다.

 

 

처음에 보면 카드만 있고 링은 없어서 링은 따로 구매해야 하나 싶겠지만 뒷면에 보면 링이 들어있습니다. 만약 링이 들어있지 않다면 무조건 링을 구매해야 하니깐 너무 상술이라 구매 안 했을 겁니다.

 

 

제품 구성은 카드 2개 링 2개입니다. 각 카드별로 링 하나씩 세트입니다. 2권이니 총 120 단어 암기가 가능합니다. 디자인 자체는 그냥 별 거 없고 단어장으로 표기되어 있어 심플합니다.

 

 

카드 구멍에 금속링을 끼워줍니다. 금속링은 좌우로 동시에 당겨주면 걸린 부분이 풀리면서 열 수 있습니다. 그대로 카드 구멍에 넣고 다시 닫아주면 됩니다.

 

 

한 가지 디테일이 좋은 게 카드 고정용 고무줄이 달려있습니다. 카드링 단어장은 전에도 사용해 봤는데 그 제품은 고무줄이 없어서 지저분하게 흐트러지기도 했으나 이 제품은 고정이 가능하여 깔끔합니다.

 

 

준비는 끝났으니 단어만 채워 넣으면 되는 상황입니다. 반복해서 보기 좋게 자신만의 단어장을 만들 수 있어서 좋고 작아서 휴대하기도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