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커피포트를 구매하면서 세척을 위해 구연산이 필요하여 다이소에 들렀습니다. 웬만한 생활용품은 다이소에 가면 다 있기 때문에 고민 없이 가면 됩니다.

 

대용량 구매 시에는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게 좀 더 저렴합니다만 당장 사용을 원하고 적당한 가격을 원하면 다이소도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큐텐 Qoo10 샤오미 미지아 전기포트2 (디자인 좋은 가성비 화이트 감성 커피포트)

큐텐에서 구매한 저렴이 화이트 감성 샤오미 미지아 전기포트 2입니다. 미지아는 샤오미의 스마트홈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샤오미와 미지아는 같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국내에서 전기포트를

whitefaceone.tistory.com

 

 

용기는 기름통 디자인입니다. 뚜껑이 있고 손잡이가 있어서 따로 용기도 필요 없고 간편합니다. 산성이라서 소독세정 시 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가격은 3,000원입니다. 전에는 2,000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물가 상승률을 반영한 건지 아님 그람수가 많아진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찌 되었건 저렴한 가격은 맞습니다.

 

 

무게는 500g입니다. 일반적인 오픈마켓에서 1kg짜리가 배송비 포함 8~9,000원 정도 하는 것을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세일할 때 대용량 구매하는 게 더 저렴합니다.

 

 

구연산은 청소용과 식품용이 따로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다이소 제품은 다용도입니다. 아기용품 세정도 되고 애완용품 청소도 됩니다. 청소용과 식품용은 사실 성분은 동일하지만 순도나 입자에 대한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냥 사용하고 잘 헹구면 됩니다.

 

 

제품 설명 자체는 식품용이 아니라 청소용입니다. 표준사용량은 1L에 0.16g입니다. 굉장히 적게 사용하는 수치인데 500g이면 한동안 쓸 수 있어 보입니다.

 

 

적은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1인 가구라면 몇 달은 쓸 수 있는 용량입니다. 특유의 부슬거리는 입자감이 특징입니다. 식용이 아니라서 먹는 안 됩니다.

 

 

구연산 모습입니다. 설탕이나 소금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흰색 결정이고 뭉치지 않고 잘 흩어지는 성질입니다. 이대로 물에 녹여서 소독이 필요한 곳을 닦아주면 됩니다. 커피포트의 경우에는 안에 물과 함께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구연산은 천연세제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화학적으로 정제한 것이라 천연세지는 아닙니다. 다만 그 독성이 일반 세제보다는 덜하고 순해서 그렇게 마케팅적으로 불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잘만 활용하면  안전하고 깨끗하게 소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