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할인행사할 때 처음 보는 만두라서 한번 주문해 봤습니다. 담백 평양만두입니다. 개당 크기가 크고 평양이라고 하니 뭔가 심심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기는 했습니다.
일반적인 냉동만두 포장 그대로입니다. 평양식으로 빚어냈다고 하는데 평양식이 뭔지 모릅니다. 그냥 새로운 거라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냉동식품이고 당연히 냉동 보관을 해야 합니다. 320g에 610칼로리입니다. 한봉에 한 끼 분량으로 보면 되는데 칼로리가 꽤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찜통에 조리하는 방법과 끓는 물 조리가 있습니다. 끓는 물 조리는 물을 조금 넣고 가열하는 방식입니다. 찜이 아무래도 더 맛있겠지만 집에 찜기가 없어서 끓는 물로 조리하기로 했습니다.
영양정보는 위 사진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열량이 610칼로리이지만 나눠서 먹는다면 나름 밸런스 있게도 먹을 수 있습니다.
포장을 뜯으면 만두가 들어있습니다. 개별 크기가 커서 몇 개 안 들어있습니다. 그냥 한봉에 1인분으로 볼 수 있고 가볍게 먹을 때는 2회분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끓는 물 조리방식입니다. 만두를 냄비에 담아주고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줍니다. 커다란 만두가 총 6개 들어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냄비가 하나인데 겨우 들어갑니다.
그대로 가열해서 끓여주면 됩니다. 뭔가 물에 조리하면 흐물 해지고 맛도 빠지고 해서 이게 될까 싶기도 했지만 설명서에 있는 조리법은 연구를 통해 나온 것이라는 생각에 그냥 따라 하자고 생각했습니다.
만두가 커서 속까지 익으려면 꽤 오래 끓여줘야 합니다. 물이 점점 줄어들고 만두는 익어갑니다. 기호에 따라서 가열시간은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조리가 완료된 만두입니다. 물을 먹어서 졸깃한 감이 살아났고 속도 꽉 찬 느낌입니다. 크기가 커서 든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맛은 삼삼합니다. 우리가 아는 만두에서 간이 좀 모자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간장이 필요하다 싶은 정도의 맛입니다. 그래도 한입 크게 먹을 때 오는 바디감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