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어제 내 세상이 무너졌어 뜻

세상이 무너질 만큼 크게 상심했다는 뜻입니다. 말 그대로의 뜻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무너지다'에는 슬픈 일을 겪어서 감정이 한꺼번에 내려앉는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보통은 부모의 죽음이나 애인과의 이별 등 큰 상실을 겪었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어제 내 세상이 무너졌어 유래

관련 자료가 없어서 구글링 해봤습니다.

 

▼ 구글링 캡쳐

더보기


2019년에 한 네티즌이 올린 글에서 유래했습니다.

'어제 내 세상이 무너졌어'라는 제목의 글입니다. 거의 애인처럼 잘 지내던 이성에게 고백을 받았지만 거절했고 그 이성이 남처럼 돌변하여 너무 힘들고, 다시 전화해 줬으면 하고, 목숨을 가져가도 좋을 만큼 간절하다는 내용입니다.

본인이 싫다고 거절해놓고 아쉬우니까 뒤늦게 울구불고 난리를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리 사람마다 생각과 감정이 다르다고 하더라도 이 경우는 많이 극단적이라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거절하고 다시 애원하는 이중성과 마치 소설속의 주인공이라도 된 것처럼 소름돋는 특유의 감성적인 문장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인기를 끌면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여러 커뮤니티로 퍼지면서 각종 패러디가 양산되었습니다. 패러디는 대부분 놀리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포인트는 원문의 제목과 내용의 구조는 그대로 살리면서 단어만 바꿔주는 겁니다.

 

어제 내 세상이 무너졌어 원본

 

어제 내 세상이 무너졌어 패러디

 

더보기

 

어제 내 세상이 무너졌어 관련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