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마기꾼 뜻

마스크 사기꾼이라는 뜻입니다. 마스크의 '마'와 사기꾼의 '기꾼'을 따와서 만든 합성어입니다. 마스크를 쓰면 얼굴 대부분이 가려지기 때문에 외모를 가늠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예쁘고 잘생기게 보입니다. 예쁘고 잘생겼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마스크를 벗은 모습은 상상했던 모습과 달라서 마치 사기를 당한 것 같다고 하여 마스크 사기꾼이라고 하는 겁니다.

 

마기꾼 유래

2019년에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사람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마스크를 쓴 모습과 쓰지 않은 모습과의 괴리를 경험한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마기꾼이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마스크로 인해 생기는 오해를 보면 하관이 외모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말만 다르지 사실 이런류의 밈은 꽤 많았습니다. 각도의 중요성이라던가 하관의 중요성 등이 있습니다.

 

초반에는 타인을 보고 혼자 오해하고 혼자 사기(?)를 당했다면 이후에는 본인 스스로도 마스크를 썼을 때가 더 나은 것을 알고 사기(?)를 치거나 밈으로 승화시키는 등의 다양한 양상이 나타났습니다.

 

셀기꾼이라는 말도 있었습니다. 셀카+사기꾼 이라는 뜻으로 카메라 보정과 얼짱각도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어 실물과 큰 차이가 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외 '○○ + 사기꾼'의 형태로 얼기꾼, 키기꾼, 머기꾼 등의 다양한 활용형이 있습니다. 그냥 뒤에 '기꾼'만 붙여주면 되는 식인데 그 중에 마기꾼이 유행한 겁니다.

 

셀기꾼

 

셀카를 잘 찍는 것도 기술이고 잘만 이용하면 인생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실물과의 차이가 있다면 주변 사람들로 하여금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게 합니다. 그래서 말 그대로 사기꾼이라는 말이 붙은 겁니다.

 

하관의 중요성

 

거의 마기꾼한고 흡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관을 손이나 책으로 가렸을 뿐이지 구조적으로 완전 동일합니다. 하관을 가리고 눈을 노출하여 반전을 노리는 밈입니다.

 

마기꾼 짤

*저도 그렇고 웬만한 사람은 다 마기꾼입니다. 그냥 이런 게 있다 정도로 봐주시고 외모평가나 비난, 조롱은 하지 맙시다.

 

▼ 마기꾼에게 당하는 만화 & 마기꾼짤

더보기
https://www.fmkorea.com/index.php?document_srl=3598518762&cpage=1
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51897833

 

▼ 마스크가 오히려 방해되는 경우

더보기

 

마기꾼 관련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