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빙고 뜻

 번갈아가면서 단어나 숫자를 외쳐서 줄을 완성해나가는 게임을 의미합니다. 한국에서는 보통 학교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진행하기도 하고 수학여행이나 레크레이션을 할 때 활용하는 단골게임입니다. 게임방법이 단순하고 누구나 할 수 있어서 범용적이고 접근성이 좋습니다. 준비물은 펜과 종이입니다.

 

빙고 유래

2010년대 이후로 인터넷에서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서 빙고를 해서 자신의 상황을 확인하는 겁니다. 예를들어 만화광이면 만화빙고를 해서 몇빙고가 나오느냐에 따라서 얼마나 만화광인지 알아내는 겁니다.

 

2020년 3월 이후로 SNS를 중심으로 다시 크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고등학교 대학교에 관한 주제에 대한 빙고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인싸 빙고, 오타쿠 빙고, 막장 인생 빙고 등이 있습니다.

 

본인의 빙고 결과를 관련 커뮤니티에 올려서 사람들과 누가누가 더 특정 주제에 대해서 관련지수가 높은지 대결하기도 하고 그냥 관심을 받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타쿠 빙고, 아싸 빙고, 막장 인생 빙고의 경우에 표면적으로는 본인에 대해서 살짝은 부정적인 의식을 깔고 있어보이는데 실상은 그냥 재미로 해보면서 유쾌하게 풀어냅니다. 예를들어 아싸 빙고를 해봤더니 3빙고가 나와서 '나보다 더한놈 있으면 나와봐라'면서 글을 올리면 5빙고 7빙고 또는 풀빙고인 사람들이 나와서 오타쿠력(?), 아싸력(?)의 장이 됩니다. 이러고 놀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조금 진지하게 받아들이기도 합니다.

 

빙고

여럿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복수의 사람이 모여 3x3, 4x4, 5x5 등 가로와 세로의 갯수가 동일하게 칸을 그려줍니다. 칸 안에는 특정 주제에 대해서 아무렇게나 채워넣은 뒤 한 명씩 자신이 적은 단어를 말하고 다른 사람들은 상대가 말한 단어가 나의 빙고판에 있는 단어라면 표시하여 줄을 완성해나가는 게임입니다. 한 줄을 완성하면 1빙고이고 게임 전에 몇빙고가 승리자인지 정하고 시작하면 됩니다.

 

 

빙고 모음

*선정적인 항목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항목 내용은 제 의견이 아님을 밝힙니다)

 

▼ 찐따 빙고

더보기

 

▼ 막장 빙고

더보기

 

▼ 인생 난이도 빙고

더보기

 

▼ 오타쿠 빙고

더보기

 

▼ 인싸 빙고

더보기

 

▼ 아싸 빙고

더보기

 

빙고 관련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