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 자체에도 손잡이가 있고 적당히 잡히면 그냥 잡아끌어서 지퍼를 열 수도 있지만 지퍼에 더 잡기 편한 손잡이를 달아주면 사용성이 확 올라갑니다. 보통은 지퍼 손잡이가 달려서 제품이 나오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제품은 따로 달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배송
알리 특유의 비닐백에 담겨서 배송되어 왔습니다. 무료배송으로 주문해서 시간은 꽤 걸렸고 어느 순간 우편함에 꽂혀있었습니다.
포장
설명지나 상표는 따로 없고 그냥 공장에서 갓 출고된 듯한 느낌으로 싸구려 지퍼백에 제품이 뭉탱이로 들어 있습니다. 포장은 사치고 제품만 멀쩡하면 괜찮습니다.
본품
한쪽은 손으로 잡을 수 있게 살짝 단단한 실리콘으로 되어 있고 다른 한쪽을 부드러운 패브릭 끈으로 되어 있습니다. 끈 부분을 금속인 지퍼 손잡이에 감아서 지퍼를 열고 당을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사용후기
전에 구매했던 레고 파우치입니다. 구조적으로 약간 단순하지 않은 것도 있지만 지퍼 자체가 작아서 손에 잘 잡히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지퍼 손잡이를 달아서 손잡이가 손쉽게 잡히도록 개선해 줬습니다. 전보다는 훨씬 지퍼를 열고 닫기가 편해졌습니다.
한 가지 꿀팁을 주자면 지퍼손잡이를 걸어줄 때 지퍼의 두 개의 구멍 중에 위쪽 말고 아래쪽으로 하면 약간 짧게 손잡이를 달아줄 수 있습니다. 2단으로 길이 조절도 가능하기에 경우에 따라 취사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저렴한 제품이지만 이것 하나로 레고 파우치 사용성이 확 올라서가 사용빈도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수도 많아서 한번 사놓으면 몇십 년은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