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는 초이스라고 하여 3~5일 안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한국 전용 서비스가 있습니다. 한국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한국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공격적인 서비스 상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3~5일 이면 국내 1~2일 배송보다는 느리지만 그렇다고 막 느리다 정도는 아니라서 쇼핑몰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알리의 초이스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전에 초이스가 없었을 때 배송이 2개월 걸리고 했던 시절에 필요한 것을 다 구매해서 이제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배송
물건을 개별로 주문했어도 하나의 패키지로 배송됩니다. 3~5일은 아니고 일주일은 걸렸고 배송 지연으로 1달러 쿠폰도 지급이 되기도 했지만 배송 지연은 실망스럽긴 합니다.
제품모음
총 3가지 제품입니다. 여행용 압축 가방, 메쉬 투명 파우치, 코드 전선 거치대입니다. 곧 여행을 갈 예정이라서 여행에 필요한 작은 가방을 알아보다가 알리 알고리즘에 떠서 구매했습니다. 코드 거치대는 전부터 지저분한 코드가 신경 쓰였는데 정리하는 제품이 있어서 이거구나 하고 구매한 겁니다.
코드 전선 거치대
양면테이프가 있고 제품을 부착하면 코드를 걸 수 있는 형태가 됩니다. 양쪽 날개에 코드를 두르면서 걸고 마지막에는 가운데 있는 홈에 플러그를 꽂으면 안정적으로 전선이 고정됩니다.
메쉬 투명 파우치
이런저런 소품을 넣을 수 있는 파우치입니다. 우리가 아는 파우치인데 메쉬 소재라서 속이 다 보이고 투명한 느낌도 드는 제품입니다. 대/중/소 사이즈가 한 세트입니다.
납작한 제품을 각에 맞춰 펴주면 육면체의 파우치가 됩니다. 가로로 긴 형태라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속이 보이는 특징이 있어서 파우치 안에 있는 물건을 바로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쉬 자체가 촘촘해서 당연히 물건이 빠지거나 할 일이 없고 폴리 소재라서 질깁니다. 오염 시에 물로 팍팍 세척도 가능해서 마구 써주면 되겠습니다.
여행 압축 가방
여행짐을 사면서 부피가 큰 것들을 넣고 약간의 압력을 주어 압축할 수 있는 가방입니다. 주로 겨울옷이나 재킷 등의 외투를 넣고서 압축을 하면 여행짐의 부피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 가방처럼 열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제품 퀄리티는 가격 대비 이 정도면 정말 훌륭하다고 합니다. 실밥도 안 보이고 소재도 탄탄합니다.
모든 지퍼를 열면 납작했던 가방이 커지고 커진 상태에서 물건을 채워 넣은 뒤에 지퍼를 닫으면 그 힘으로 압축이 됩니다. 청소기로 하는 압축백보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누르는 효과가 있어 꽤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