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세븐일레븐 한끼연구소 가득 담은 5찬 도시락입니다. 이름 그대로 5개의 반찬이 있는 구성입니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편의점 도시락이 오히려 영양밸런스 대비 가성비 좋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자취생이라면 집에서 햇반에 참치 먹는 것보다는 나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포장

 

일반적인 편의점 도시락 포장입니다. 트레이에 투명 뚜껑으로 내용물이 보이고 겉에는 얇은 비닐로 패킹되어 있습니다. 내용물이 보여서 시선을 끄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격은 4,500원입니다. 편의점마다 월별 도시락 행사가 있어서 잘만 이용하면 3,000원 대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체구성

 

5 찬이라고는 하지만 제육, 떡갈비, 단호박, 김치, 호박볶음, 소시지볶음으로 6가지 구성입니다. 밥은 농협햅쌀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2분 정도 전자레인지를 돌려주면 됩니다.

 

상세구성

 

사실 맛은 다 비슷합니다. 우리가 아는 편의점 도시락의 그 맛입니다. 그래도 종류가 다양해서 푸짐한 느낌도 나고 일정한 맛은 보장됩니다.

 

제육은 매콤해 보이지만 삼사하고 떡갈비도 짜지 않고 간이 적당합니다. 호박은 은은한 달콤한이 있고 식전이나 식후에 간단히 먹는 용도로 좋습니다.

 

 

김치는 볶음김치입니다. 생김치는 균류로 분류되어 편의점 도시락에 사용될 수 없습니다. 소시지 볶음은 그냥 실패 없는 반찬이라서 옳습니다.

 

 

밥은 햇반의 그 느낌입니다. 밥양도 꽤 많아서 적당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날도 추운데 전자레인지에 데운 편의점 도시락에서 김이 올라오면 약간은 식욕이 더 올라오는 느낌도 있습니다.

 

맛 후기

 

맛은 똑같습니다. 불특정 다수를 고려한 제품이라 그런지 자극적이지 않게 하려고 한 의도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삼삼한 느낌입니다. 편의점 도시락은 종류별로 먹어보고 있는데 사실 맛은 거기서 거기이고 편의성 면에서 큰 메리트가 있어서 앞으로도 종종 이용할 예정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