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세븐일레븐 편의점 도시락입니다. 한동안 CU에서 편의점도시락을 이용하다가 이번에 세븐일레븐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시 20% 할인 이벤트를 해서 세븐일레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약간 거리가 있지만 그래봐야 5분 이내라서 CU에 가나 세븐일레븐에 가나 거리상으로는 문제없고 하니 갈아타봤습니다.

 

외관

 

일반적인 편의점도시락의 모습입니다. 트레이형식이고 뚜껑은 투명해서 안쪽 내용물이 밖에서도 훤히 보이는 구조입니다. 당연한 게 내용물이 보여야 식욕을 이끌어내야 소비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재료

 

간장불고기이니깐 당연히 간장과 불고기가 들어갑니다. 밥도 있으니 쌀도 들어갑니다. 물론 전부 국산은 아닐 테지만 글로벌시대에 당연한 겁니다. 세븐일레븐은 CU와 다르게 별도 라벨지가 붙어 있습니다. 날짜를 보면 2~3일 정도밖에는 안 됩니다. 따라서 편의점도시락은 가급적 빨리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구성

 

간장불고기와 밥 그리고 김치입니다. 매우 심플한 구성이지만 이 구성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한 것도 있습니다. 자잘하게 햄이니 어묵이니 많은 것보다 그냥 메인 하나에 밥에 김치가 심플하기도 하고 사이드가 적은 대신 메인이 많은 편입니다. 젓가락은 당연히 함께 제공됩니다.

 

 

간장 불고기는 양도 꽤 되지만 통마늘이 맵지 않도록 익혀진 상태라서 매우 괜찮습니다. 마늘 좋아하는 한국인에게는 매우 끌리는 포인트입니다. 김치는 모든 편의점도시락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볶음김치입니다. 밥도 그냥 햇반느낌입니다.

 

조리

 

편의점도시락은 겉비닐을 제거한 뒤 뚜껑을 열어서 다시 살포시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2~4분간 돌려주면 됩니다. 따뜻하게 먹고 싶으면 시간을 더 길게 하면 됩니다.

 

 

간장불고기 괜찮습니다. 특별하게 맛있는 건 아니지만 기본에 충실합니다. 큰 용기가 있다면 덮밥 느낌으로 먹어도 될 정도입니다. 김치가 고기만으로 심심한 구성에 강약을 조절해 줘서 밸런스가 아주 좋습니다.

 

 

집에서 밥 챙겨 먹기 귀찮을 때 대충 편의점 가서 도시락 하나 사서 한 끼 때우기에 매우 적절합니다. 고기나 김치 그리고 밥도 우리가 아는 그 맛이지만 충분히 한 끼 식사로 괜찮아서 때때로 이용하면 별미 같고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