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에서 나온 햇반컵반 치킨커리덮밥입니다. 햇반 베이스로 치킨커리 소스를 제공해서 덮밥형태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고 컵라면처럼 용기 형태로 제공됩니다.
당연히 닭가슴살과 커리가 들어있습니다. 빅컵반은 아니고 일반 컵반이라서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 있지는 않고 적당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쌀은 국산이 쓰였고 닭고기도 국산입니다. 물 건너온 재료도 꽤 들어가 있습니다. 용기는 일반적인 컵라면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조리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밥과 소스에 끝부분을 살짝 뜯은 뒤에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2분간 돌린 후 잘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구성품은 햇반, 용기, 소스, 숟가락입니다. 매우 간단한 구성이고 햇반이 마치 뚜껑처럼 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숟가락가지 제공되어 따로 식사도구를 준비할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조리를 위해 햇반과 소스의 끝부분을 살짝 뜯어줬습니다. 가열 시 발생하는 열팽창에 대비하여 밀봉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그냥 넣어도 되기는 하지만 종종 터지는 경우가 있어서 확실하게 뜯어주는 게 좋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용기에 밥과 소스를 부어줬습니다. 소스에는 뭔가 나름의 건더기가 들어있습니다. 감자도 보이고 닭고기도 보입니다. 오뚜기 3분 카레와는 좀 다른 느낌입니다.
숟가락은 접혀있습니다. 펼쳐주면 성인 남성이 불편하지 않게 쓸 수 있을 정도로 괜찮은 길이감과 강성을 보여줍니다. 카레를 비비지 않고 그냥 얹어서 먹는 스타일로 먹어봤습니다.
맛은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레토르트 카레맛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냥 집에서 간편하게 한 끼 때우기에는 매우 좋아서 종종 이용할 예정입니다. 전에 먹었던 중화 마파 덮밥과 구비를 해놓으면 꽤 든든할 것 같습니다. 간편식이지만 그래도 카레 당길 때 바로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