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직각젠더입니다. NZXT H1 컴퓨터 케이스가 수직으로 세우는 방식이라 부득이 메인보드 연결 단자가 바닥을 보게 되어 연결하려면 케이블이 꺾이는 문제가 발생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직각 HDMI 젠더를 구매했습니다.
메이드인 차이나인 쿨메이커의 에버쿨 HDMI 직각젠더입니다. 그냥 작은 지퍼백이 패키지의 전부입니다. 저렴이 제품이다 보니 그러려니 합니다.
본품입니다. 왼쪽으로 꺾여있습니다. HDMI는 단자가 위아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꺾임 방향을 제대로 주문해야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HDMI 2.0 대응이라서 4K도 간당간당하게 되기는 합니다. 요즘 나오는 HDMI2.1에는 대응이 안 되는 게 아쉽지만 아직까지는 그래도 쓸만한 스펙입니다.
HDMI 케이블과 직각 젠더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케이블 꺾이는 문제없이 HDMI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컬러도 케이블과 동일해서 나름 일체감이 있습니다.
추가로 구매한 케이블메이트 상향직각 HDMI 젠더입니다. 마찬가지로 HDMI 2.0에 대응하여 일반적인 4K 모니터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 꺾인 게 아니라 상하로 꺾인 형태입니다. 보통은 이렇게 상하로 꺾인 제품이 많이 사용됩니다. 옆으로 꺾인 건 좀 드문 케이스에 쓰입니다.
역시나 HDMI 위아래 방향이 있기 때문에 꺾인 방향에 유의하여 제품을 주문해야 합니다. 이런 형태는 TV나 리시버, 콘솔 등 활용도가 높습니다.
TV의 HDMI 젠더에 꽂은 모습입니다. 기존에는 옆에어 HDMI 케이블을 끼워야 했다면 직각 젠더를 끼우고 나서는 그냥 뒤에서 앞으로 끼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미관상으로도 좋고 선정리도 용이합니다. HDMI 2.0은 가성비로 젠더를 구할 수 있으니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