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선이 짧을 때 다른 HDMI 선과 연결하여 연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어댑터입니다. 양족 female 형식이라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male 형식의 케이블 끼리 연장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케이블 길이를 긴 것을 구매하는 게 당연히 최선이지만 있는 케이블을 저렴하게 어댑터를 이요하여 연장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micro hdmi 케이블은 단자가 많이 약해서 자주 고장이 나는데 이런 케이블을 긴 것을 구매하면 손해가 꽤 심합니다. 이럴 때 micro hdmi to hdmi 케이블을 짧은 것을 구매하고 hdmi 어댑터를 이용하여 일반 hdmi to hdmi 케이블로 연장시키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혹시 micro hdmi 케이블이 고장나도 그 부분만 구매하서 교체하면 되니깐 좀 더 낫습니다.
주문: 2022년 9월 29일
도착: 2022년 10월 26일
일반적인 어댑터의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재질이고 따로 전원공급이 필요없습니다. 양쪽에 female hdmi가 있어서 male hdmi 케이블을 꽂아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웬만하면 hdmi 2.0이기 때문에 연장했다고 해서 성능이 저하되거나 그런 건 없습니다.
잊고 살다보면 어느새 우편함에 도착해있는 알리의 패키지 우편입니다. 나름 완충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무료배송 우편이라서 확실히 오래걸리지만 가성비의 알리를 즐기려면 한두달 기다리는 건 큰 일이 아닙니다. 급한 건 국내에서 구매하는 게 맞습니다.
나름 지퍼백 패키지입니다. 제품이 보이도록 투명하고 안쪽에 한 번더 포장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비 이정도 포장이면 훌륭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대충하는 곳은 우편봉투에 제품만 덩그러니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 인증을 받았다고 나오는데 맞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리사이클링 가능한 재질입니다. 업체명과 제품명 각종 인증이 나와있는데 그냥 그렇구나 하고 참고만 하면 되겠습니다. 저렴한 제품이다 보니 그냥저냥 감안하는 겁니다.
반품시 컨텍할 수 있는 메일 주소도 나와있습니다. 알리는 사실 반품이 없다고 보면됩니다. 무료반품 제품도 있는데 그건 100달러 넘어가는 제품들이고 이런 몇천원 단위 제품들은 그냥 정상품 오기를 운에 맡겨야합니다.
겉포장을 벗기내 개별로 다시 지퍼백에 포장되어있습니다. 알리 특유의 얇고 구겨진 지퍼백이 인상적입니다. 제품은 그냥 플라스틱 재질에 금속 단자입니다.
양쪽에 주름이 있어 hdmi 케이블을 빼고 낄 때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간혹 hdmi 어댑터가 금속인 경우도 있는데 성능차이는 없기 때문에 이런 플라스틱 제품을 가성비로 쓰는 게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금도금은 당연히 아니겠고 금색 단자부분에 안쪽 연결 부위는 부서진데 없이 깔끔합니다. 제품 사출자국인지 옆에 가시같이 튀어나온 부분은 칼로 살짝 다듬어주면 됩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가볍고 그냥 기본적인 형태입니다. 플라스틱이 꽤 두꺼운편이라서 내구성이 괜찮습니다. 실내에서 사용예정이라 제품에 지속적인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환경은 아닙니다. 때되면 적당히 먼지나 털어주면 됩니다.
단자 안쪽이 가끔씩 찌그러져있다는 후기도 있는데 저는 해당하지 않고 양품으로 잘 도착했습니다. 케이블 컬러와 일체감이 있어서 일체감도 좋습니다.
아래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고 위에는 이번에 새로온 제품입니다. 기존에 쓰던게 고장이 났는지 화면이 제대로 출력이 안되더라고요. 거의 동일한 모습입니다. 아니면 같은 공장인데 판매자만 다를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모니터를 연결하여 제대로 화면출력이 되는지 실험해봤습니다. 위 사진을 카메라로 찍고 칼메라의 영상 신호가 hdmi 어댑터를 타고 모니터에 뜨는지 테스트입니다.
hdmi 어댑터를 사용하고도 제대로 화면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dmi 2.0이라서 촬영에서 특별히 아쉬운 점도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hdmi 길이를 연장하고 싶다면 괜찮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