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제품 리뷰를 하기 위해 사진 촬영 시 배경이 지저분해서 블러처리를 하곤 했었는데 배경지를 사면서 배경문제는 해결되었고 배경지가 구겨지지 않게 고정하는 용도로 집게가 필요하여 알리에서 주문했습니다. 일반 빨래집게로 해도 되겠거니 생각하고 다이소에 갔었는데 왜 전용 제품이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배경지용 집게는 집게 부분이 어느 각도에도 평행하게 맞물리도록 설계되어 있고 집게 강도도 일반집게 보다 쎈편입니다.

 

2022년 9월 28일 주문

2022년 10월 20일 도착

 

 

엄청 구르다 왔는지 비닐백에 잔 흠집이 되게 많습니다. 워낙 저렴이 제품이라서 크게 신경이 쓰이지는 않았습니다. 집게는 크기별로 선택이 가능한데 사이즈 가늠이 잘 안되서 대략적으로 그냥 주문해버렸는데 좀 작긴하지만 기능에는 문제 없는 수준의 사이즈가 도착했습니다.

 

 

총 10개입고 일반적인 집게 형태입니다. 앞쪽 주황색이 실질적으로 고정하는 부분인데 모든각도로 움직여줘서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인데 다행스럽게도 부서진 것 하나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알리에서 이정도면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알리는 기다리는 시간이 길기때문에 한 번 구매할 때 넉넉하게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알리에서 빠른 배송으로 추가금을 낸다면 가성비가 매우 떨어지고 그럴바에는 국내에서 구매하는 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가성비를 지키면서 문제가 없으려면 필요한 분량보다 조금 더 추가하는 게 좋습니다.

 

 

집게가 괘나 작은데 텐션이 장난아입니다. 힘을 세게 줘야 벌어집니다. 집게 끝부분이 알아서 맞물리는 형태라서 일반적인 집게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은근히 두께가 있어서 나름대로 내구성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의 마감이나 모양은 그리 깔끔하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냥저냥 제 기능정도는 하도록 모양을 맞춰놓은 정도입니다. 가성비 제품이니 퀄리티를 바라는 건 무리가 있고 기능은 충분하니 만족입니다.

 

 

집게 부분도 플라스틱이고 완전 평변이 아니라 벌집처럼 패턴이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넣은 건가 싶기도 한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민무늬였으면 어땠을까합니다. 한가지 팁으로 집히는 부분에 실리콘 테이프를 붙이면 면을 평평하게 만들수도 있고 마찰력도 올라갑니다.

 

 

시험삼아서 물벽을 집어봤습니다. 크기가 대충 가늠이 될텐데 꽤나 작은 크기입니다. 무리하게 집었어도 나름 잘 버텨주고 있고 집게 각도가 끝까지 평평하게 유지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텐션도 높아서 물체가 커지면 더 곽 물립니다.

 

 

뒤쪽 스프링은 굵어서 나중에 풀릴 것 같아 보이진 않습니다. 쓰다보면 플라스틱이 버텨줄까 싶기도 합니다. 강력하게 집어주니 배경지나 기타 물건들이 제대로 고정됩니다.

 

 

집게부분이 자유자재로 각도가 조절되는 건 위 사진처럼 간단한 구조로 구현된 기능입니다. 반대로 잡아당기면 주황색 부분을 뺄 수도 있긴 한데 그럴릴은 없겠습니다.

 

 

실제로 배경지를 집어봤습니다. 단단하게 고정되고 배경지에 흠집이 생기지도 않아서 훌륭한 기능성을 자랑합니다. 촬영용 또는 생활용으로 충분히 활용가능하 집게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