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저랑 새벽씨 붕가하겠습니다 뜻

본인과 아내는 따로 나가서 살림차리겠다는 의미입니다. 속뜻은 해당 연기자의 연기력에 대한 조롱이 담겨있습니다. 따로 나가서 살림을 차린다는 뜻의 '분가'가 성교를 의미하는 '붕가'로 잘못 전달된 의미입니다. 여기서 '붕가'는 프랑스어로 열정적인 성교를 의미하는 '붕가붕가'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는 수식어 빼고 성교의 속어로 사용합니다.

 

저랑 새벽씨 붕가하겠습니다 유래

2008년 방영한 kbs1 드라마 '너는 내 운명'에서 유래했습니다.

 

극중 강호세역을 맡은 박재정은 특유의 어색한 연기와 발음으로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 중에 '분가'를 '붕가'로 들리게 발음하면서 대사의 뜻이 전혀달라지는 상황이 펼쳐지게 되었고 이에 사람들이 깊은 인상을 받으면서 밈이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해당 장면을 패러디한 영상들이 제작되었고 여기저기 퍼져나갔습니다. 검정고무신의 한장면이나 게임의 한장면 등 다른 영상장면을 가지고 해당 장면처럼 꾸미는 형식입니다.

 

아들 강호세는 엄마에게 아내인 장새벽과 분가하겠다고 말하는 내용입니다. 갈등이 고조되는 부분이라 심각한 분위기이지만 대사는 '붕가'로 들리면서 몰입이 방해됩니다. 본래 뜻대로 분가는 '아내인 새벽씨와 따로 나가서 살림을 차리겠다'라는 의미인데, 붕가는 '아내인 새벽씨와 성교하겠다'라는 의미가 됩니다.

 

발음을 알아듣는 것은 개인차가 있고 설사 '붕가'라고 발음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맥락상 '분가'인 것은 다들 알고 있습니다. 발음때문에 몰입이 방해될지언정 드라마를 이해하는데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냥 호세밈 중 하나로 인기를 얻어 퍼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발호세라고 하여 '발연기 강호세'라는 의미로 배우 박재정에게 별명이 붙었습니다. 연기가 어색한 부분만 모아서 편집하여 퍼지기도 했습니다. '붕가하겠습니다'도 여기에 포함되고 발호세 시리즈 중에 가장 유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랑 새벽씨 붕가하겠습니다 원본

"저희 붕가하겠습니다."
"뭐를 해?"
"저랑 새벽씨, 붕가하겠습니다!"

 

↓ 움짤(소리x)

더보기
"저희 붕가하겠습니다."
"뭐를 해?"
"저랑 새벽씨, 붕가하겠습니다!"

 

너는 내 운명

· 방송 시간: 월 ~ 금 / 오후 8:25 ~ 오후 9:00
· 방송 기간: 2008년 5월 5일 ~ 2009년 1월 9일
· 방송 횟수: 178부작
· 방송 채널: KBS1
·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 주요 출연자

더보기
장새벽(윤아), 강호세(박재정), 김수빈(공현주)

 

저랑 새벽씨 붕가하겠습니다 관련 영상

발호세 모음
저랑 희선씨, 붕가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