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마트에갔다가 오리간장불고기가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오리고기로 유명한 다향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전에 양념오리불고기는 먹어본적이 있었는데 오리간장불고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바싹익혀서 끝부분에 살짝 탔지만 이정도는 괜찮습니다. 양념은 간장향이 그렇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겉에서 내용물이 보입니다. 오리고기와 간장소스가 들어있습니다. 특별하게 레시피를 볼 필요도 없이 양념에 고기를 잘 버무려서 구우면 됩니다.

 

 

오리는 국내산 100%입니다. 간편간장소스는 양념이 다 되어있어서 간편하게 뜯어서 넣기만 하면 됩니다. 다향은 여태 먹으면서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오리고기는 다향 선택하면 무난하고 괜찮습니다.

 

 

용기 그대로 소스를 부어서 버무려도 되기는 합니다. 고기양도 은근히 많아서 혼자서 넉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스양도 충분합니다.

 

 

130g 간장소스이고 냉장보관입니다. 간장이 23.5% 정도 들어있습니다. 나머지는 다른 양념입니다. 위쪽에는 손으로 뜯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용기에 하는 것보다는 비닐에 하는 게 좀 더 편해서 비닐에 고기를 담고 양념을 넣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참기름을 추가했습니다.

 

 

손으로 주물주물해서 잘 섞어주면 됩니다. 이 상태로 좀 놔두면 양념이 더 잘 배지만 배고파서 그냥 바로 굽기로 했습니다.

 

 

궁중팬에 양념되 오리고기를 넣고 볶듯이 구웠습니다. 점점 오리기름이 나오면서 부피가 줄어들고 향이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 바싹굽는 게 좋아서 바삭하게 구웠습니다.

 

 

완성입니다. 맛은 간장맛이 강하지 않아서 괜찮고 적당히 짭짤합니다. 오리기름은 좀 고여서 일부는 버렸습니다. 다향 양념오리불고기도 먹어봤지만 다향간장오리불고기가 좀 더 낫습니다. 양념은 좀 자극적이더라고요. 그냥 적당히 집에서 오리불고기를 즐길 수 있는 밀키트입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