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테이프 코너를 구경하다가 발견했습니다. 없는 게 없는 다이소입니다. 필라멘트 테이프는 가격이 1,000원입니다. 필라멘트 테이프는 테이프에 유리섬유로 심이 들아가 있어서 당겨도 늘어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냉장고 처음 샀을 때 문짝에 붙어 있는 그 테이프 맞습니다.
제품정보
45mm x 10m로 일반적인 박스테이프 크기입니다. 메이드인 차이나가 아니라 메이드 인 코리아입니다. 일반 테이프처럼 칼이나 가위로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주의점은 힘을 받는 방향은 가로방향이기 때문에 결을 맞춰줘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라멘트
필라멘트는 가는 선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금속선을 말하지만 이 제품은 금속만큼 강성이 좋은 유리섬유로 되어 있습니다. 테이프를 잘 보면 가로선이 있고 그 선이 힘을 받아 내구성을 높여줍니다. 일반 테이프는 잡아당기면 비닐이 늘어나면서 늘어지는데 이 제품은 그런 것이 없어서 무겁고 장력을 많이 받는 부위에 붙이면 고정 및 보강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사박스(고급형)
쿠팡에서 구매한 고급형 이사박스의 모서리입니다. 고급형은 기본적으로 필라멘트 테이프가 붙어있어서 따로 보강할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부터 고급형을 구매하는 게 좋겠지만 어쩌다 보니 일반형을 구매하게 되었어고 일반형도 그냥 테이프만 붙여주면 내구성 보강이 가능하여 간단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다이소 필라멘트 테이프와 두께를 비교해 보면 고급형의 필라멘트 테이프가 얇습니다. 굵을수록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차라리 일반형 사서 본인이 원하는 만큼 보강할 수 있는 셀프 보강으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이사박스에 뭐 얼마나 무거운 것 담을까 싶어서 고급형만으로도 충분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