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네오사피엔스

 

ㅋㅋ루삥뽕 뜻

약을 올리는 뜻입니다. 특별이 어떤 의미가 있지는 않고 특유의 기분나쁘고 묘한 억양이 있어서 듣는 사람에게 위화감을 주고 살짝 중독성도 있습니다.

 

ㅋㅋ루삥뽕 유래

타입캐스트의 '찬구'라는 TTS를 이용하여 트위치 음성 도네이션을 하는데 이때 스트리머를 도발하기 위해 'ㅋㅋㄹㅋㅋ', 'ㅋㅋ루삥뽕' 하던 것이 유래입니다. 특별한 의미는 없고 찬구의 둔탁한 목소리와 찌질한 캐릭터의 이미지, 그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대사를 통해 놀리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입니다.

 

 

음성 도네이션

트위치에는 아프리카tv의 병풍선 처럼 시청자가 스트리머에게 후원을 하는 도네이션 시스템이 있습니다. 또한 음성을 첨부할 수 있는 음성 도네이션도 있습니다. 음성 도네이션은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적으면 TTS가 읽어주는 형태인데요. 스트리머를 도발하거나 놀리기도 하고 농담을 하여 사람들을 빵 터지게 만드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트위치 / 타입캐스트

 

찬구

네오사피엔스에서 개발한 인공지능성우 서비스인 타입캐스트에서 지원하는 캐릭터입니다. 찬구는 특유의 오덕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고 그에 맞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오사피엔스

 

TTS (Text-to-Speech)

음성합성 시스템입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의 목소리를 구현하는 것으로 성우가 없어도 단어와 문장을 음성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육성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억양이나 사이간격 등이 부자연스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료로 텍스트 읽어주는 사이트 (TTS, 텍스트음성, 텍스트음성변환)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ODDCAST 사이트입니다 ttsdemo.com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입력창에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Say it을 누르면 읽어줍니다 영어만 지원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언어가 지

whitefaceon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