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파레토법칙

-상위 20%가 전체 부의 80%를 차지한다

-매출의 80%는 20%의 핵심고객·제품을 통해 이루어진다

-선택과 집중

 

롱테일법칙

-소소하고 평범한 다수가 소수보다 큰 가치를 낸다

-개별의 매출은 작지마 그 범위가 넓어서 모이면 큰 매출을 보인다

-세분화·다양성

 

예시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사람들이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책을 많이산다

따라서 서점매출은 베스트셀러 매대에서 크게 난다

 

-온라인 서점에서는 베스트 셀러뿐만이 아니라 본인의 취향과 기호에 맞는

다양한 책을 손쉽게 접할 수 있어 선택의 기회가 넓어지며 매출이 난다

온라인 서점의 매출은 비인기 도서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다

 

=> 기술의 발전을 통해 책을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달라지면서

오프라인 서점에서 역설하는 베스트셀러 코너가 일방적이라면

온라인 서점에서는 베스트셀러든 그 외 도서든 다 보여주고

능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결론

뭐가 좋다 나쁘다로 얘기할 수는 없다

분야에 따라서 파레토가 나타날 수도 있고

롱테일이 나타날 수도 있다

 

어찌됐건 지금의 흐름은

세분화와 다양화로

똑똑한 소비자가 능동적으로

본인의 취향과 기호에 맞게

소비한다는 사실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