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마케팅 4P와 Promotion, IMC 정리
마케팅·광고창작/마케팅
2021. 4. 14. 05:08
728x90
*개인적인 정리입니다 틀린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4P
Product(제품): 시장에 맞는 제품
Price(가격): 기업의 이윤을 고련한 적합한 가격
Place(유통): 적합한 경로
Promotion(촉진): 선전
Promotion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광고: ATL(매스미디어), BTL(ATL제외 미디어), TTL(ATL+BTL)
PR·홍보: 퍼블리시티, 출판 등
판매촉진: 샘플, 쿠폰, 1+1 등
인적판매: 영업 등
광고
ATL: TV, 라디오, 신문, 잡지
BTL: 전시, 이벤트, 텔레마케팅, 체험관
TTL: ATL+BTL (단순한 결합, IMC는 메시지까지 결합)
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을 활용하여 '하나의 메시지'를 보내는 것
기존의 마케팅커뮤니테이션은 분산되어있다면 IMC는 말그대로 통합함
공유하기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엑스 공유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
잼늬 블로그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
마케팅·광고창작
>
마케팅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포 마켓팅 뜻 (+사례)
(0)
2021.04.14
OSMU와 창구효과 차이
(0)
2021.04.14
뉴메릭 마케팅 (숫자 마케팅)
(0)
2021.04.11
FCB 그리드 모델 (고관여, 저관여, 이성적동기, 감성적동기)
(0)
2021.03.22
파레토법칙 vs 롱테일 법칙
(0)
2021.02.16
공유하기
'마케팅·광고창작/마케팅' 의 관련글
공포 마켓팅 뜻 (+사례)
2021.04.14
더보기
OSMU와 창구효과 차이
2021.04.14
더보기
뉴메릭 마케팅 (숫자 마케팅)
2021.04.11
더보기
FCB 그리드 모델 (고관여, 저관여, 이성적동기, 감성적동기)
2021.03.22
더보기
글쓰기
관리자
카테고리
맨위로
티스토리툴바
관리메뉴열기
개인정보
티스토리 홈
포럼
로그인
닫기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