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구매한 3 in 1 SSD, HDD 연결 케이블입니다. 대부분은 노트북용으로 SATA to usb 하나만 되는 제품이지만 이 제품은 3가지 타입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안 쓰는 IDE는 물론 요즘 쓰는 무전원 SATA와 전원 SATA를 지원합니다. 무전원 SATA는 외부 전원이 필요해서 좀 불편해 보이긴 합니다만 기능 자체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괜찮습니다.
알리 배송은 좀 걸립니다. 빠르면 1~2주이고 늦으면 3개월 이상도 걸립니다. 이번에는 2주 안에 도착했습니다. 알리특유의 비닐 포장이지만 그래도 그냥 비닐만 있는 게 아니라 에어캡으로 완충처리도 되어 있어서 괜찮은 포장이라고 봅니다.
본품입니다. 단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는 특별히 별 게 없습니다. 박스가 있지도 않고 그냥 투명 비닐에 들어있습니다.
전에 3.5 SATA 하드에 꽂으려고 USB 연결 제품을 구매했다가 전원 문제로 2.5만 지원되는 것을 알고 당황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해당 부분에 대해 별다른 설명이 없고 그냥 꽂아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제품 측면에 한쪽은 IDE 단자이고 다른 한쪽은 SATA 단자입니다. 둘 다 USB 전원으로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그냥 굴러다니는 하드를 꽂아주면 됩니다.
전면에는 SATA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가 있습니다. 여기를 통해서도 SATA 연결은 가능하지만 전원은 따로 공급해줘야 합니다.
제품은 그냥 연결부와 케이블부로 구분되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SSD나 HDD를 꽂고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인식이 가능합니다.
제품 설명을 보면 USB3.0으로 보이는데 비주얼만 보면 USB2.0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이 역시도 그냥 꽂아서 속도를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3 in 1 제품이라 범용성이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습니다. 이런 제품은 별 거 아니지만 살면서 한 번씩 쓸 일이 있기 때문에 그냥 하나 구비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