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4K 선택기입니다. 선택기는 여러 소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하나의 모니터에 쏴주는 장치입니다. 이 반대가 분배기입니다. 하나의 소스를 여러 모니터에 동시와 쏴주는 게 분배기입니다. 종종 혼용해서 쓰이는 경우가 있지만 엄연히 분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는 익숙한 알리의 포장입니다. 가장 최핫바리(?)의 비닐 떼기(?) 포장이 아니라 그래도 나름 에어캡으로 완충처리가 된 포장입니다. 배송은 한 2주 걸렸습니다.
비닐 패키지입니다. 박스 따위는 없습니다. 그래도 리모컨도 있고 구성은 참 알찹니다. 알리감성이라고 할 수 있는 무지 지퍼백 포장이 인상적입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리모컨 수신 케이블, 충전 케이블, 본품, 리모컨입니다. 작은 제품에 이런저런 케이블이 있어서 살짝 조잡해 보일 수는 있으나 그만큼 기능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본품입니다. 버튼을 눌러 소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DMI 입력은 3개까지 가능합니다. 이 제품을 쓰면 1개의 HDMI 단자를 3개로 늘릴 수 있는 겁니다.
리모컨 수신부입니다. 특이하게도 3.5파이 잭으로 본품에 연결됩니다. 일반적인 TV 리모컨처럼 신호를 수신하여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리모컨입니다. 허접합니다. 그대로 동작만 한다면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올라가는 제품입니다. 동전 건전지가 들어가는 게 아쉽습니다.
충전 케이블입니다. 마이크로 5핀 정도는 해주지 어댑터 단자에 반대쪽은 USB로 되어 있는 기묘한 형태입니다. HDMI 선택기는 별도 전원을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무전원 제품도 있지만 뭔가 기판에 무리가 갈 것도 같고 전력이 딸리면 제 기능이 안 나올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제품 스펙시트입니다. 어차피 FHD 모니터에 사용할 것이라서 4K 대응 제품은 살짝 오버스펙이긴 하지만 낮은 것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직사각의 제품에 보면 측면에 다양한 단자가 있습니다. 소스 입력은 3개 가능하고 HDMI 단자가 연달아 세 개가 있습니다. HDMI 단자가 여유로워지니 뭔가 편안한 감이 있습니다. 오디오 수신기 연결부나 전원 연결부도 있습니다.
모든 케이블을 연결한 형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소스 HDMI와 출력 HDMI만 연결하면 완성입니다. 사방으로 각종 케이블이 연결되니 그냥 저렴이 제품인데도 뭔가 중요한 기기처럼 보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작동시켜 보니 잘 작동합니다. 스위치도 잘되고 건전지도 잘 됩니다. 리모컨은 허접하지만 그래도 확실히 멀리서 컨트롤이 되니 훨씬 편합니다. 알리에서 저렴하게 잘 구매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