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주제]

 

스마트폰 중독

 

[제작의도]

 

스마트폰 중독인구가 점점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관련하여 사건사고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대중들에게 스마트폼 중독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공익광고를 제작하게 되었다.

 

 

[레퍼런스]

 

스마트폰 중독을 흡연에 비유하였다.

스마트폰 중독의 위험성보다 흡연의 위험성이

사람들에게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흡연에 비유하여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스마트폰으로 끌어오는 효과를 가져왔다.

 

 

[시안1]

 

스마트폰 중독으로 생각이

갖혀버리는 것에 대한 경고를 위해 제작했다.

 

 

[시안2]

 

스마트폰 감옥에 갖혀서 다른 일은

제대로 할 수 없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했다.

 

 

[시안3]

 

스마트폰을 미로에 비유했다.

미로는 바져나올 수 없는 곳이다.

스마트폰의 중독은 스마트폰의 미로에 빠지는 것과

같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시안4]

 

담배를 고리형태로 만들어서 무한을

상징하는 뫼비우스의 띠를 만들었다.

담배가 무한정 반복된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

기술의 한계로 담배가 꼬인 모습을 재현할 수는 없었다.

(포토샵 공부를 해서 재현 할 예정이다)

 

 

[시안5]

 

무한을 상징하는 우로보로스의 뱀과 담배를 합성했다.

우로보로스의 뱀은 자신의 꼬리를 물고 있다.

담배를 피는 것은 계속해서 반복되고 

자신읜 꼬리를 무는 꼴이라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

 

[생각]

 

아이디어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다.

전에 없던 새로운 것을 찾는 것을 말하는 게 아니다.

기존의 것을 조합하고 배열하는

새로운 관점을 말하는 것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