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 댄스를 이용하여 공격을 피하는 일을 의미합니다. 제로투 댄스는 경쾌한 음악에 맞춰 엉덩이를 좌우로 흔드는 댄스입니다. 댄스 동작이 마치 회피하는 것처럼 보여서 이를 활용하여 공격을 받는 상황에서 피하는 모습을 연출한 사례입니다.
제로투 피하기 유래
2021년쯤 유행한 제로투 댄스를 활용한 밈입니다.
2022년 7월 7일 중국의 틱톡커 opppleeen가 업로드 한 영상에서 유래했습니다.
영상은 남자친구가 납치된 상황에서 여자친구(주인공)이 구하러 가는 내용입니다. 그 과정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적과 장애물을 다소 어설프게 극복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특히, 야구배트를 들고 덤벼드는 적의 공격에 제로투 댄스를 추면서 회피하는 장면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2달 동안 1,300만 조회수를 기록합니다.
2022년 9월 1일 틱톡커 shiro_snake는 해당 영상의 제로투 댄스 장면만 잘라내고, 유튜버 Pogo의 Forget이라는 곡을 배속을 줄여 배경음악으로 적용한 영상을 업로드 합니다. 뭔가 묘하고 연출이 90년대 느낌이라서 컬트적인 인기를 끌면서 5일만에 2,400만 조회수를 기록합니다.
이후 인기에 따라 틱톡에서 다양하게 패러디 되었고 챌린지처럼 따라하는 영상도 제작되면서 전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 장르:Electronic plunderphonics deep house glitch hop
· 아티스트: Pogo(포고)
· 본명: Christopher Nicholas Bertke
· 거주: 호주
· 활동: 2005년 ~
제로투 피하기 패러디
2022년 11월 19일 유튜버 소맥거핀가 제로투 피하기 밈을 패러디 하여 업로드한 영상입니다. 원본의 형식에 따라 제로투 댄스를 이용하여 여러 공격을 회피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접 따라하기도 하고 이런식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등 다양한 패러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패러디 작품이 있고 형식은 밈의 뜻 그대로 공격을 피하는 식으로 연출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