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발하여 타인의 관심이나 공격을 유도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어떤 행동을 유도한다는 의미로 본다면 바람잡이와도 결이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넓은 의미로는 그냥 관심을 받기 위해서 기행을 벌이는 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게임에서 상대방을 유인하기 위해 일부러 빈사격을 한다거나 눈에 띄게 행동한 뒤 따라오면 함정에 빠뜨리는 식의 전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그로 유래
2010년부터 사용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aggro(어그로)'는 도발을 뜻하는 'aggravation'의 속어입니다. 관심을 끌어서 시선을 돌려서 목적을 이루려고 할 때 '어그로를 끈다'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보통은 공격하여 반응을 이끌어내기 때문에 공격 자체를 의미할 때도 있습니다.
게임에서 방어력이 높아 몸빵을 하는 일명 탱커는 공격위주의 딜러를 보호하기 위해 일부러 몬스터의 공격범위 안에 들어가서 자신에게 공격을 유도합니다.
병적으로 타인에게 관심을 받기 위해 행동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비슷한 의미로는 관심종자(관종)이 있습니다. 관심을 끈다는 점에 있어서 어그로와 비슷하지만 속뜻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관심병은 어딘가 결핍된 사람이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하는 행동이고 어그로는 어떤 목적을 이루기 위해 관심을 끄는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어그로가 좀 더 넓은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커뮤니티에서 게임의 진행과는 관계없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위해 이상한 짓을 벌이는 사람에게 '저
ㅅ끼 어그로끈다' 같은 표현을 하는데 여기서 어그로는 관심병을 채우기 위한 목적을 가진 관심끌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