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TiVo Stream 4K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다양한 스마트기능을 지원합니다. 스마트기능이 없는 구형TV 사용자나 일반 PC용모니터에 사용하면 스마트TV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은 스마트TV를 가지고 있으나 ATMOS 기능이 필요하여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팁

아마존 11번가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천코드 입력 시 2%의 구매적립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링크 (아래링크 2% 구매적립혜택)

https://buy.11st.co.kr/sponsor/CAG8347

 

최근 11번가에서 아마존가 제휴하여 일부 아마존 제품을 복잡한 과정없이 구매할 수 있도로 해놨습니다. 또한 우주패스라고 하여 유료가입 서비스가 있어 가입 시 각종쿠폰 및 배송비 무료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프로모션 중이라서 100원으로 한 달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달만 이용하고 해지해도 이득입니다.

 

 

박스는 일반 핸드폰 박스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박스에는 TIVO 제품과 리모콘이 인쇄되어있습니다. 봉인스티커도 제대로 잘 붙어있습니다.

 

 

측면에는 여러 스트리밍 서비스가 나와 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아마존 등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원하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웨이브를 다운받아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아마존 배송이라서 박스에 완충재로 포장되지는 않고 그냥 일반 비닐백같은 소포봉투에 담겨왔습니다. 박스를 보면 모서리가 찌그러져있지만 제품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제품 본체가 보입니다. 막 고급스럽지는 않고 투박하지만 가격이 워낙 좋아서 다 이해가 됩니다. 현시점에서 저렴하면서 성능이 가장 좋은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리모콘, 전원케이블, 충전기, 건전지, 설명서입니다. 건전지까지 들어있는 센스가 돋보입니다. 충전기는 프리볼트라서 돼지코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는 Tivo 마스코트가 음각으로 새겨져있고 올블랙의 심플합니다. HDMI 단자에는 캡이 씌워져있습니다. TV나 모니터에 꽂기만하면 됩니다.

 

 

리모콘은 살짝 묵직한 감이 있으면서 퀄리티가 꽤 좋습니다. 저렴한 플라스틱 느낌이 나지않고 적당히 깔끔하게 잘 나왔습니다. TV제조사에 따라서 볼륨버튼이 안되기도 한다는데 큰 문제는 아닙니다.

 

 

플러그가 11자형이라서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돼지코는 다이소에 가면 4개에 1,000원인가 합니다. 뒤쪽에는 USB-A타입의 단자가 있습니다.

 

 

케이블은 길이가 꽤 깁니다. 전원을 연결할 때 케이블 길이가 모자라는 일은 없을 겁니다. 한 쪽은 USB-A타입이고 다른 한 쪽은 Micro-5pin입니다. 요즘은 Micro-5pin을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문제될 건 없습니다.

 

 

본체에 케이블과 충전기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충전기는 콘센트에 꽂고 본체는 HDMI에 꽂으면 사용준비가 완료됩니다. 충전기는 5V 1A라서 TV에서 5V 1A를 지원하는 단자가 있으면 굳이 충전기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TV에 연결해봤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삼성TV는 5V 1A를 지원해서 전원선을 TV에 연결했습니다. TV의 HDMI단자가 가로로 되어있어 Tivo도 가로로 설치했는데 불안정하지 않습니다. Tivo의 케이블이 꽤 뚜껍고 단단합니다. 작동시켜보니 볼륨도 잘 조절이 됩니다. 삼성, LG는 대부분 된다고 보면 되고 중소기업 TV는 해당 브랜드가 없더라도 다른 중국TV 제조사를 선택하면 된다고 합니다.

 

적당히 빠릿하고 ATMOS용으로 구매했지만 TV내장 스마트 기능과 다르게 안드로이드 기능을 쓸 수 있어서 좀 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겟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