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꼬카인 뜻

남성의 성기를 뜻하는 '꼬추'와 마약의 한 종류인 '코카인'의 합성어입니다. 꼬추+코카인. 중독성이 강한 성기냄새 또는 냄새를 맡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꼬카인 유래

남성이 성기를 만지고 난 뒤에 무의식적으로 냄새를 맡는 행위를 마약에 중독된 것에 비유하여 코카인과 결한한 겁니다. 정확히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 자료가 없어서 직접 구글링해보니 2016년 경부터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독일의 축구감독인 요아힘 뢰프는 경기를 지켜보면서 바지속에 손을 집어넣어 꼬추를 만지고 냄새를 맡는 행동으로 유명합니다. 뢰브감독은 꼬카인말고도 겨카인이나 엉카인, 코딱지 등 다양한 행동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뢰브감독의 이런 행동이 여기저기 퍼지면서 덩달아 꼬카인도 퍼져나갔습니다.

 

관련 이슈가 있습니다. 2019년 7월 8일,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잼미가 방송에서 꼬카인을 흉내냈습니다. 이에 성희롱으로 불편함을 표시하는 시청자들이 많아졌고 관련 기사와 함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6위를 하는 등 문제가 심각해졌습니다. 불과 얼마전에 성희롱 피해를 입었던 사람이 다른 사람을 성희롱하고 있으니 내로남불의 전형이라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후 잼미는 해명영상을 공개했지만 커뮤니티의 반응은 싸늘했고 9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이탈했으며 50여 일간 장기 휴방을 하기도 했습니다. 

 

꼬카인 구글링 / 마약사진

 

꼬카인 맡는 이유

어디에 앉거나 휴식을 취할 때 무방비 상태가 되는데 그럴 때 생식기능을 하는 중요한 성기를 보호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손으로 만지면서 방어를 하고 그것을 통해 안정감을 얻는 겁니다. 냄새를 맡는 이유는 생식기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한 무의식적인 행동입니다. 피부질환이나 곰팡이가 생기면 생식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수시로 확인하는 겁니다. 이외에도 성기를 만질 때 나오는 옥시토신으로 통증완화와 평안함을 얻습니다.

 

 

꼬카인 짤

인터넷 커뮤니티

 

꼬카인 관련 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