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 4달러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11원에 C타입 케이블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이 이벤트가 좋은 게 4달러 지원도 그렇지만 배송이 무려 스탠다드라서 일주일이면 배송이 온다는 점입니다. 알리배송치고 일주일이면 정말 빠른 배송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참여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이벤트입니다.
아침에 우체국에서 문 앞까지 배송해줬습니다. 깔끔하게 비닐에 제품이 들어있는 패키지입니다.
Essager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인데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저가 케이블은 거기서 거기이니까 말이죠.
지퍼백으로 포장되어있어서 뜯기도 편합니다. 별거없는 패키지이지만 실용주의라서 마음에 듭니다.
케이1블 2m입니다. 1m짜리도 가격이 같은데 짧은 것보다는 긴게 좋아서 2m를 선택했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c타입 케이블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한쪽은 a타입이고 다른 한 쪽은 c타입입니다. 저는 아직 마이크로5핀도 많이 쓰는데 이제는 c타입으로 많이 넘어갔더라고요.
케이블에 슬리빙처리가 되어있어서 뭐가 엉켜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슬리빙으로 마찰력이 줄어들어서 가능한 일 같습니다.
단자부분에는 Essager라고 쓰여있습니다. 그래도 저가 케이블치고는 이정도면 상급입니다. 완전 싸구려는 아무것도 적혀있지도 않고 마감도 거친데 말이죠.
충전을 해봤습니다. 몰랐는데 케이블에 불이 들어오더라고요. 이건 좀 장점입니다. 핸드폰 화면이 꺼져있어도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