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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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

 

 

소설 원작이다.

 

성장드라마는 패턴이 비슷하다.

껄렁껄렁한 주인공이 우연히

어떤 사건을 겪고 성숙해진다.

결과를 뻔히 알면서도 보는 이유는

지금의 내가 미숙하기 때문이다.

누군가의 성장과정을 보면서

나도 그렇게 될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갖게 된다.

 

죽은 후의 대한 일을

지금에 하고 있는 일이다.

당장에 산을 팔면 외제차를

탈 수 있지만 얼마 안가 대가 끊긴다.

지금의 일은 후대를 위한 일이다.

지금은 전대가 준비한 일이다.

한 세대씩 밀리는 일에 대한

태도가 중요하다.

이어지도록 사라지고 나더라도

남도록 지금에 열심히 하는 것이다.

산은 과거의 축적이다.

 

나무가 쓰러지면 산은

이전과 이후로 나뉘게 된다.

나무를 쓰러뜨린 사람도

더 이상은 나무가 쓰러지지

않았던 때로 돌아갈 수 없다.

신목이 넘어가고 사람들이

복을 기원하며 신목에

손을 뻗으면서 축제는 마무리 된다.

살모사에 물리거나 살모사로

담근 술을 선물 받을 수 있는 건

절대로 우연이 아니다.

 

나무가 뻗어 하늘에 닿게 되듯이

사람도 뻗어 어딘가에 닿게 된다.

 

모집전단의 홍보모델에 혹해서

나무꾼이 되듯이 우연에 기대는 것도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다.

 

정리하자면 알 수 없다.

그러나 희망은 있다.

 

끝을 알면서도 보는 이유는

내가 미숙하기 때문이다.

미숙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전보다는 덜 미숙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명대사]

 

'도망칠 생각하지마라'

 

'산이 데려가면 어떻게 할 수 없다'

 

'설마 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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