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XT H1 미니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 USB 방향이 부득이 아래방향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에 USB 90도 젠더가 필요했고 바로 알리에서 주문했습니다.
배송은 한 일주일 걸렸습니다. 일반적인 알리의 노란 종이 포장으로 도착했습니다. 특별히 부서지거나 하는 제품은 아니라서 이 정도만 해도 포장은 충분합니다.
제품입니다. 그냥 투명 지퍼백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안쪽 별다른 구성 품 없이 본품 하나만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A타입은 C타입과 다르게 꽂는 방향이 있어서 구매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USB 3.0 지원인데 단자에 별다른 파란 표시는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제품의 핵심인 앵글입니다. 정확히 90도로 꺾여있습니다. 스펙상으로는 속도에 손실이 없겠지만 중간에 뭐가 더 끼면 전기적으로 별로 좋지는 않다고 알고 있는데 어차피 고성능이 필요한 게 아니라 연결만 필요한 상황이라 괜찮습니다.
플라스틱과 금속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부 금속인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지만 재질감을 다르게 하여 투톤 느낌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품 퀄리티는 무난합니다. 특별히 사출자국이나 모난데 없습니다. 필수 제품은 아지만 케이블을 꺾어서 90도로 만드는 것보다 이런 제품으로 90도를 만드는 게 보드나 케이블에는 안정적입니다.
USB를 연결해 봤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USB 젠더라서 특별한 건 없습니다. 다만 꺾여있다는 점이 특징인 겁니다. 꽂아보니 잘 작동하고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