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턴테이블 액세서리를 질렀습니다. 딱히 필요하지는 않지만 뭔가 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스타일러스의 각도와 정렬을 측정하는 도구입니다. 즐거운 LP생활을 위해 세밀한 세팅을 할 때 필요한 제품입니다.
그냥 일반 우편물로 발송된 줄 알았더니 택배로 도착을 했습니다. CJ택배에서 문자가 와 있어서 뭔가 했더니 잊고 있던 이 제품이었습니다. 배송 속도가 빠른 건 아니고 그냥 택배로 왔을 뿐입니다. 포장은 나름 완청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알리에서 오랜만에 제대로 된 패키지의 제품을 만났습니다. 투명 비닐 안에 박스가 있고 이 정도면 알리치고는 많이 훌륭합니다.
헤어라인(?)이 들어간 고급스러운 케이스이고 열어보면 바로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박스는 일회성이 아니라 그대로 보관용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구성은 박스 케이스, 안경 닦는 천, 측정기입니다. 안경 닦는 천은 딱히 생각하진 않았는데 나름 깨알 구성품으로 괜찮습니다.
표면이 매끈해서 뭔가 오염이 잘 닦일 것 같은 느낌이 들지는 않지만 일단은 기본으로 제공된 것 자체가 크게 다가옵니다. 뭣하면 집에 남아도는 것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측정기 또는 각도기입니다. 아크릴인데 거울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턴테이블에 꽂을 수 있는 구멍과 측정을 위한 눈금이 나 있습니다.
뒷면은 별 거 없습니다. 턴테이블의 카트리지 정렬을 위한 도구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라서 보관도 용이합니다.
턴테이블에 꽂아봤습니다. 스타일러스를 눈금의 원형 부분에 맞추고 나서 눈금과 수평이 어긋나는지 보면 됩니다. 뒷면이 거울이라 뭔가 불편한 느낌이 있지만 스타일러스의 위치를 잘 잡기 위해서는 필요한 기능입니다.
턴테이블을 구매한 지 얼마 안 되었고 기본세팅 그대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정밀하게 해서 LP를 들을 마음도 없기는 합니다만 가지고 있으면 추후 정렬이 아주 틀어졌을 때는 유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