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행사로 뿌린 케이블입니다. 이번 행사때 4개 정도 케이블을 주문했는데 잘 도착했습니다. 완전 무료는 아니고 100원 이하에 무료배송입니다. 프로모션 형식으로 진행된 행사로 보입니다. 알리에서 행사는 종종하니깐 케이블을 쟁여놓기 정말 좋습니다. 요즘은 케이블이 상향평준화되어서 고장도 안나고 오래쓰기때문에 계속 쌓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위빙케이블의 엉킴없이 관리할 수 있는 게 정말 좋습니다. 단자부분도 나름 고급스럽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잊을만하면 도착해있는 알리의 우편물 패키지입니다. 회색 비닐떼기(?)에 박스나 완충도없이 그냥 옵니다. 이게 알리감성이니까 이제는 받아들일 때도 되었습니다.
· 주문: 2022. 11. 03.
· 도착: 2022. 11. 22.
Toocki라고 해서 중국쪽 브랜드인데 핸드폰이나 기타 악세사리를 파는 곳입니다. 나름 검증되서 고민할 필요없이 구매하면 적어도 품질이나 배송이슈는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좌측 상단에 브랜드 Toocki 로고가 있습니다. 주황색이 시그니처 컬러인것으로 보입니다. 알리 행사를 할 때면 꼭 등장하는 브랜드인데 아는 사람이 꽤 될 겁니다.
당연하게도 메이드 인 차이나입니다. 중국산이 다 나쁘지는 않습니다. 각종 인증도 받았는지 마크들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패키지도 되어있고 기본은 한다고 보면됩니다.
제품 상세내용인데 보이는 건 1M와 흑색이라는 한자입니다. 정확하게는 TXCT-YY01이라는 모델명인가봅니다. 바코드가 있는것을 보니 중국내에서는 소매점에서도 유통이 되나봅니다.
패키지 자체는 지퍼백으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진짜 별 것 아닌데도 이런 차이로 비닐떼기이지만 성의가 있어보입니다.
제품은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무광 블랙계열이라서 심플하고 단정한 느낌이 있습니다. 1M라서 좀 짧은감이 있으나 크게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딱 불편하기 직전의 길이라서 세이프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 쪽은 USB A입니다. 일반적으로 쓰는 네모난타입이고 단자는 주황색으로 배색되어 있습니다. 고속충전도 지원하고 브랜드 시크니처 컬러를 넣었나봅니다.
다른 한 쪽은 C타입입니다. 특징은 전원을 넣으면 불이 들어오는 LED가 박혀있습니다. 장점이 뭐냐면 밤에 케이블 찾기가 편합니다. 또한 직관적으로 눈에 보이니깐 좀 더 인식하기 편한 것도 있습니다.
케이블은 위빙처리되어 있습니다. 피복 겉에 위빙으로 한번더 감싼 형태인데 패브릭이라서 엉켰을 때 마찰력이 없어서 술술 풀립니다. 단선도 예방이 됩니다.
선을 정리할 수 있는 벨크로 테이프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별 것 아니지만 이런 디테일 하나가 브랜드에 좋은 인상을 갖게 만듭니다.
전원을 넣어봤습니다. 불이 잘 들어옵니다. 말굽모양(?)인데 푸른빛이 나고 어두운 곳에서 케이블을 잘 찾을 수 있습니다. 6A라는 문구도 적혀이 있어서 전류를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깔끔하고 저렴하게 구매해서 특별히 불만없습니다. 종종 알리에서 행사를 진행하니 기회가 되면 참여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