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핸들 기능이 생겼습니다. 얼마 전에 안내 메일이 날아왔었는데 별 생각없이 넘겼다가 다시 보니 고유 아이디를 설정하는 핸들에 대한 내용이었고 부랴부랴 신청했습니다. 고유 아이디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중복이 되지않고 늦은면 본인이 원하는 아이디로 핸들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쉽게 말해서 인스타그램처럼 계정별 고유 아이디가 있어서 태그를 걸어 해당 계정인물을 불러오거나 검색할 때의 편의성 등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이는 곧 유튜브고 단순히 영상 공유 플랫폼을 넘어 sns 적인 기능을 하겠다는 움직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아이디로 유튜브 핸들을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만 아는 신조어라면 문제 없지만 일상적인 단어가 사용되었다면 경쟁이 꽤 심합니다. 얼른 선점합시다.
↓ 공식 설명
YouTube 핸들이란 무엇인가요? YouTube 핸들은 다른 사람이 나를 찾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핸들은 채널 이름과 달리 크리에이터별로 고유하게 구별되므로 크리에이터가 YouTube에서 자신의 고유한 활동 기록을 쌓아 나가기가 더 쉬워집니다.
핸들 및 채널 URL 새 핸들이 채널 URL에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맞춤 URL이 내 핸들이 됩니다. 핸들을 사용하여 YouTube 외부에 있는 사용자를 내 채널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핸들이 @user123인 경우 채널 URL은 https://youtube.com/@user123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