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새로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 체크카드를 신한플래이앱에 등록하던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3회 실패하여 모든 거래가 제한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체크카드 발급당시 비밀번호를 설정했던 기억이 없었는데 뭔가 싶어서 평소 자주 쓰는 비밀번호를 입력했었습니다. 알고보니 체크카드와 연결한 통장의 비밀번호와 일치하더라고요. 자동 설정인가봅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에 전화해서 진행해도 되지만 연결도 오래걸리고 말로 인증을 해야하서 번거롭습니다. 웬만하면 웹이나 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신한플레이앱을 이용하여 비밀번호 3회 입력횟수 초과 오류의 해지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신한플레이앱에 로그인 후 상단의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오류를 입력하면 알아서 카드비밀번호·CVC번호 오류해제 메뉴가 뜹니다. 클릭해줍니다. 해당 메뉴의 위치를 알고 있다면 굳이 검색을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메뉴에 접속하기만 하면 됩니다.

 

 

비밀번호와 CVC번호 오류 해제를 할 수 있는데, 기본값은 비밀번호 오류해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오류해제할 카드는 자동으로 인식되어 목록에 뜹니다. 카드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은 신한플레이 인증만으로 가능합니다. 이외의 인증은 고객센터에서 진행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한플레이에서 간단하게 지문 또는 비밀번호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카드확인에서 카드뒷면에 숫자 3자리인 CVC번호를 확인후 입력합니다. 5회 이상 오류 시 비밀번호도 못찾고 CVC번호도 잠겨버리니 잘 확인하고 입력해야됩니다. 해제완료를 클릭하면 끝입니다.

 

 

신한 체크카드 비밀번호 오류가 해제되었습니다. 다시 카드등록은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국민내일배움 체크카드의 비밀번호는 연결한 통장의 비밀번호입니다. 보통은 통장 비밀번호와 카드 비밀번호가 다른데 왜 이렇게 되었는지는 정확히 확인이 안되고 그냥 자동으로 연동되나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