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쿠 남편과 결혼한 부인의 일상적인 내용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오타쿠 남편의 특이 성향이 나와도 부인이 이해하려는 모습을 보이며 다양한 19금드립이나 개그상황이 펼쳐져서 소소한게 웃으면서 보기 좋은 작품입니다. 오타쿠와 일반여성이서 보이는 행복한 일상에 대해서 사람들은 매우 판타지적이라며 절규하는 입장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부인인 츠나시 카오루를 인기 성우 타무라 유카리가 맡아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주인공
부인 츠나시 카오루는 일반 직장여성으로 남편보다 2살많은 25세 연상입니다. 경리부에서 판매부로 잠깐 일하면서 부정장 자격으로 알바면접에 온 남편과 만나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남편의 오타쿠적인 취미에 대해서는 이해하고 잇습니다.
남편 츠나시 하지메는 오타쿠이며 니트족처럼 집구석에서 뒹굴거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블로그 활동을 통해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후에 블로그 사정이 안좋아져서 취업활동을 하며 웹디자이너 일을 시작합니다.
2022년 기준 2014년 7월 15일에 올라온 52화 이후로 연재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작가는 작품에서 19금 드립을 빈번하게 쓰기 때문에 종종 남성으로 오해받기는 하지만 여성입니다. 이미지 사이트인 픽시브에서도 활동하는데 메시지에 성희롱적인 내용을 보내는 사람이 많아서 남자로 설정해놨다고 합니다. 2012년에 만화잡지에 데뷔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다양한 작품을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여 일명 다작왕으로도 불립니다. 다작에 따른 퀄리티 하락에 대한 평가가 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