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배민에서 편의점 할인쿠폰을 뿌려서 오랜만에 편의점털이를 진행했습니다. 털이라고 해봐야 2만원 정도 쓴 거고 며칠동안 먹을 것들 주문했습니다. 배송비가 무료라서 편했고 봉투값100원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배송은 1시간쯤 걸렸고 집에 있다보니 알아서 잘 도착했습니다. 도시락은 사실 거기서 거기라서 재고 있는 것으로 아무거나 선택하면 되긴합니다.

 

 

볶음김치, 맛살마늘종, 어묵, 나물, 불고기, 스팸, 계란말이, 고로켓, 양념치킨, 떡갈비, 해물동그랑땡 구성입니다. 종류가 하나씩 조금 들어있는 형식이라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밥은 적당히 먹을 정도의 양이 제공됩니다.

 

 

백종원 완전한판정식은 4,500원입니다. 이 가격이면 좀 더 보태서 국밥도 가능하고 맥날 런치타임도 가능하지만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가가 많이 오르긴 했습니다. 대충 떼우려고 먹는 편의점도시락도 무시못할 가격입니다.

 

 

측면에 나무젓가락이 붙어있습니다. 일반 나무젓가락보다는 짧지만 표면이 매끈하고 가시가 일어나지 않는 재질입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할 때는 떼어놓고 진행해야합니다.

 

 

투명한 뚜껑이라서 겉에서 내용물이 보이는 포장입니다. 일반적인 편의점 도시락의 모습 그대로이고 백종원 도시락은 그래도 기본은 하니깐 나름 보장된 맛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11g으로 725칼로리입니다.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냉장보관이고 가급적 빨리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쌀은 16.73%이고 국산입니다.

 

 

전자레인지에서 1분 40초에서 2분간 돌려주면됩니다. 제가 가진 전자레인지는 700w라서 2분 이상 돌려주는 편입니다. 가이드대로 돌리면 차갑거나 미지근한 경우가 많아서 가이드보다 2~30초 더 돌려주면 적당히 따끈합니다.

 

 

볶음김치는 편의점 도시락에 항상 들어있습니다. 생김치는 균류로 분류되어서 편의점 도시락에 구성할 수 없다고 합니다. 맛살과 마늘종은 볶은 것 같은데 꽤 고내찮습니다. 어묵은 좀 딱딱한 느낌입니다.

 

 

무슨 나물이 있는데 그냥저냥 특별하진 않습니다. 양념불고기그 밥에 비벼먹을 정도로 나름 자작하게 양념소스가 있습니다. 실패하지 않는 메뉴입니다.

 

 

사실상 메인메뉴입니다. 반찬모듬입니다. 스팸과 계란말이, 고로켓, 떡갈비, 양념치킨, 해물동그랑땡입니다. 하나씩 골라서 먹기 좋은 비주얼입니다.

 

 

밥은 우리 모두가 아는 즉석밥입니다. 햇반보다는 못합니다. 찰기가 있으나 밥알이 잘 부서지고 푸석한 느낌이 꽤 있습니다. 그냥저냥 먹믹에 좋습니다. 근거는 없지만 방부제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린상태입니다. 뚜껑을 살짝 덮은 상태에서 돌리는 게 포인트이고 습기로 인해서 전체적으로 촉촉한 감이 있습니다. 튀김류는 아무리 뚜껑을 열고 해도 이미 좀 지났기 때문에 바삭해질 가능성이 없습니다. 그냥 설명에서 시키는대로 뚜껑 덮고 돌려주면 됩니다.

 

 

2분 30초 정도 돌려주니깐 적당히 김이 올라면서 그래도 나름 식욕을 자극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은 딱 여기까지라고 봅니다. 맛은 다 똑같습니다.

 

 

종류가 많기 때문에 골라 먹는 재미가 있고 맛이 비슷하다고 하더라도 집에서 해먹는 밥이 질릴 때 가끔씩 별미로 즐겨주면 충분히 괜찮은 식사입니다.

 

 

편의점 도시락은 할인할 때 이용하면 좋고 솔직히 즉석밥이 질리는데 밥하려면 너무 번거롭고 해서 딜레마입니다. 웬만큼 돌려가면서 즉석식품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