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스텐 걸이 집게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텐재질이라서 부식에 강합니다. 주로 주방이나 화장실 같이 습기가 많은 쪽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전에 티몬이나 위메프에서 우편으로 주문해서 몇개 쟁여둔 집게가 있었는데 쓰다보니 부족해져서 알리에서 구매할까도 싶은 차에 다이소에 있다는 소식을 알게 되어 바로 가서 구매했습니다. 일반 집게는 물건과 함께 고정하는 방식이라서 굉장히 제한적인데 걸이 집게는 그냥 걸어놓으면 끝이라서 굉장히 편합니다.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은 적당한 길이감에 금속 재질이라서 내구성도 좋고 활용도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쓰다 망가져도 부담없이 교체할 수 있습니다.
내부가 보이는 패키지로 5개 집게 세트입니다. 포장 위로 집게를 눌러서 시험삼아 장력을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집게 걸이 부분과 집는 부분이 가지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습기와 부식에 강합니다. 화장실에서 수건이나 사워볼을 찝어서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는 크롬도금 s자 고리를 써보니 녹이 발생하던데 이건 스테인레스라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5개입이고 제한하중은 300g입니다. 300g이라고는 하지만 금속이다 보니 웬만큼 오버되어도 충분히 버텨줄 것 같습니다.
가격은 1,000원입니다. 집게가 무려 5개입니다. 개당 200원이고 알리에서 구매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에 훨씬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는 물품입니다. 예시 사진을 보면 치약, 헤어밴드, 각질제거돌 등이 걸려있습니다. 그냥 걸 수 있는 건 다 걸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굳이 집게로 찝지 않더라도 집게 손잡이 부분을 이용하여 걸 수도 있습니다.
욕실과 주방에서 대표적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빨래를 걸어 둘 때도 괜찮습니다. 고리가 있어서 아무데나 걸어버리면 그만이니깐 양말이나 작은 빨래는 건조기 말고라도 다른데 걸어서 충분히 말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총길이 9.5cm에 폭은 1.5cm에서 2.5cm 정도 됩니다. 중지 손가락보다 한마디 정도 더 긴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부피가 크지도 않고 집게폭과 고리 폭이 거의 비슷해서 공간 손실이 나지도 않습니다.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가격 생각하면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빨래집게랑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주방쪽에 있을까 해서 찾아봤는데 세탁쪽에 있었습니다.
보면 알겠지만 철사하나를 가지고 꼬아서 가곡하여 만든 집게입니다. 스프링 탄성이 좋아서 물리는 힘이 꽤 강합니다. 웬만한 물건은 떨어지지 않고 버틸 정도입니다.
일반 집게 처럼 손잡이 부분을 눌러서 사용하면 됩니다. 텐션이 좋아서 살짝 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용상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집는 부분이 면이 아니라 선이라서 간혹가다 집는 물건에 자국이 남기도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리와 집게는 하나의 선으로 이어져있어서 좀 약해보이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작은 크기라서 작은 물건을 걸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사항도 아니고 금속이라서 나름 강합니다.
집에 있는 네트망에 걸어봤습니다. 이런식으로 네트망에 툭 하고 걸면 끝입니다. 사진을 찝어서 걸어놔도 되고 기타 소품을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네트망을 꾸밀 때 좋고 주방, 욕실, 빨래 등 거의 만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집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테일에서 살짝 놀랐습니다. 철사 끝부분은 그냥 놔뒀을 것 같았는데 용접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하니 굳이 손 한 번 더 가는 일을 했을까 싶었는데 해놨습니다. 다이소 제품들이 점점 퀄리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