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에서 kf-ad 마스크를 구매했습니다. 집안 청소 및 집앞 편의점용으로 대충 쓰고 버릴 용도로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물건은 8일만에 받았습니다. 그 전에 문자나 전화로 배송지연에 대한 안내는 없었습니다. 급한 건 아니라서 그냥 저냥 오겠거니 했지만 심하긴 하더라고요. 어찌됐건 물건을 받아서 리뷰를 쓰려고 사진을 찍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 과정을 함께 하시죠.
폴리백에 제품이 포장되어 배송되었는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제품 상태가 영 아닙니다. 누가 밣은 건지 상태가 매우 안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물건은 안 쪽에 비닐로 포장되어있어서 크게 문제는 되지 않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돈내고 이런 상품 받으면 기분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배송이 너무 느리니깐 해당 판매 페이지 Q&A 가보니깐 난리도 아니더라고요. 저와 같이 일주일 째 못 받은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판매자는 나름 정중하게 복붙멘트를 작성해서 답변해놨던데, 웃긴건 물건을 품절처리 하지 않고 계속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이미 들어간 주문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면서 물건은 계속해서 팔아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KF-AD를 주문했는데 KF80이 일주일만에 왔습니다. KF80이 KF-AD보다 좋은 마스크이지만 구매자 입장에서는 별 메리트가 없습니다. 마스크를 제대로 쓸거면 KF94를 쓰지 애매하게 KF80을 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KF-AD나 KF80은 성능에 차이가 있긴하지만 결국 대충쓰고 버리는 포지션입니다. 어찌됐건 미안해서 KF80으로 준 것 같지는 않고 KF-AD 수급이 안되서 비슷한 제품을 끌어다가 대충 발송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건 받자마자 바로 리뷰용 사진을 마구 찍어댔습니다. 국산이고 KF80에 50개입에 대형입니다. 간편하게 이용하기 좋은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박스는 걸레짝이지만 내용물은 멀쩡합니다. 비닐포장은 좌우로 살짝 힘을 주면 알아서 탁!하고 터지면서 열리는 구조입니다. 깔끔합니다.
문제는 마스크에 끈이 없습니다. 귀에 걸 수 있는 끈이 없는 경우는 마스크 대량 구매시 종종 발생하는 일이지만 그건 한두개 정도이지 이렇게 전체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 50개 2박스 총 100개의 제품 모두가 귀에 거는 끈이 없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리뷰용 사진을 환불용 사진으로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티몬에 환불을 박아(?)버렸습니다. 5천원짜리 가지고 이게 뭔짓인지 살짝 현타가 오기도 했습니다. 그냥 제가 판매자를 잘 못 만난 제 잘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