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표현이 확실한 말티즈는 싫은 일에는 절대로 참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강아지 성격의 특성을 바탕으로 말티즈의 심정을 대변하는 듯한 말입니다. 말티즈 말고도 못참는 대상에 '-참지않긔'를 붙여서 활용 가능합니다.
말티즈는 참지않긔 유래
2018년 3월 21일 유튜브 '강형욱의 보듬TV'에 말티즈 관련 영상에 쓰인 자막에서 유래했습니다.
말티즈의 고유한 특징을 알아보는 내용의 영상인데, 말티즈의 감정 표현이 확실한 성격을 설명하면서 '말티즈는 참지 않긔~!'라는 자막이 사용되었고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게 됩니다.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은 당시 워낙 인기가 많았고 직접 표정으로 묘사까지하면서 말티즈의 특징을 정확하게 짚어내기까지하여 말티즈 견주들로 부터 깊은 공감을 받았기에 자연스럽게 퍼져나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 말티즈 관련된 주제의 글이나 영상에서는 항상 언급되는 밈이 되었습니다. 특히 유튜브 같은 영상플랫폼에서 말티즈를 약올리면서 해당 자막을 쓰는 형식으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소형견인 말티즈가 외모와는 다르게 터프한 성격을 가지고있는 점이 반전매력이기도 하고 화는 내면서 절대로 물지는 않는 강아지의 모습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말티즈는 참지않긔 원본
2018년 3월 21일 유튜브 '강형욱의 보듬TV'에 말티즈를 주제한 영상에 올라오고 거기에 '말티즈는 참지 않긔~!'라는 자막이 쓰이면서 밈으로 발전하여 인기를 끌기 시작합니다. 이후에는 말티즈 관련 영상에는 해당 밈이 거의 필수적으로 등장할 정도로 말티즈 대표밈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