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리부리 마신 소환춤 뜻
부리부리 마신을 소환하기 위해 추는 춤을 의미합니다. 부리부리 마신은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에 나오는 돼지모습을 한 마신입니다. 램프의 요정 지니에서 얼굴만 돼지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부리부리 마신 소환춤 유래
1994년 4월 23일 일본에서 개봉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부리부리 왕국의 보물>에서 유래했습니다. 마신을 소환하기 위해 마신이 봉인되어 있는 항아리 앞에서 춤을 추는 장면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일명 마신 소환춤은 독특하고 유연한 움직임으로 다소 우스꽝스럽게도 보이지만 난이도가 있어서 챌린지 형식으로 꾸준히 패러디 되었습니다.
이후 유튜브 숏츠나 틱톡 등의 숏폼이 유행하면서 많이들 도전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특정 시기에 유행했다기 보다는 계속해서 언급되고 회자되고 패러디 되는 꾸준밈인데 숏폼이 유행하면서 더욱 따라하는 사람이 늘어난 겁니다.
짱구시리즈 자체가 워낙 인기가 좋기 때문에 기본적인 관심은 당연히 받으며 어려운 동작을 얼마나 잘 소화했는지에 따라서 평가가 나뉩니다.
부리부리 마신 소환춤원본
짱구는 못말려 2기 <부리부리 왕국의 보물>의 한 장면으로 마신을 깨우기 위해 마신이 봉인되어 있는 항아리 앞에서 소환춤을 추는 것입니다. 뚱보 아나콘다와 근육질 미스터 허브 두 가지 버전이 있으나 보통은 미스터 허브 버전을 지칭합니다.
▼ 움짤
짱구는 못말려 2기 부리부리 왕국의 보물
· 캐치프레이즈: おおっ、オラが二人いる! (오옷, 내가 두 명 있다!)
· 감독: 혼고 미츠루
· 개봉: 한국 1995년 (비디오) / 일본 1994년 4월 23일
· 상영시간: 약 94분
▼ 등장인물
더보기
▼ 마신 종류
부리부리 마신 소환춤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