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자취방에 초파리가 갑자기 많아져서 초파리트랩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자작 초파리트랩을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지만 직접 해 본 결과 그냥 기성품 구매하는 게 여러모로 좋더라고요. 큰 효과는 없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유인제가 들어있는 통과 한번 들어가면 빠져나올 수 없는 뚜껑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유인제는 식초향이 강해서 초파리를 끌어들이기 좋습니다.

 

 

20~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초파리 트랩입니다. 유인제는 따로 리필을 판매하니깐 처음에 용기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고 이후에는 리필을 구매해서 용액만 채워주면됩니다.

 

 

냄새가 강한 발효식초 유인제가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1,000원입니다. 사용시간이 긴 2,000원짜리도 있었으나 가성비로 1,000원짜리를 구매했습니다.

 

 

제품 사용방법은 따로 보지 않더라도 알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용기에 유인제를 붓고 뚜껑을 닫아준 뒤 초파리가 많은 주변에 설치하면 됩니다.

 

 

초파리는 원인을 제거하는 게 가장좋습니다. 한번생기면 무한증식하기 때문에 정말 성가십니다. 귀찮더라도 음식물 쓰레기는 바로바로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구성품은 유인제 용기, 뚜껑, 유인제입니다. 아주 간단한 구성입니다.

 

 

뚜껑에는 구멍이 있습니다. 안족에는 깔떼기처럼 유인제로 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초파리가 들어가면 빠져죽는 형태입니다.

 

 

유인제 용기에 유인제를 넣어줍니다. 유인제는 먹음직스러운(?) 보라색입니다. 발효식초라서 그런지 냄새가 굉장히 심합니다. 초파리를 유인하기에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뚜껑을 닫아줍니다. 얹는 형태가 아니라 돌려서 고정하는 형태입니다. 유인제가 쏟아지지 않도록 잘 결합해줍니다.

 

 

저는 주방에 설치했습니다. 초파리가 몰려들거나 하지는 않고 며칠두고 반응을 살펴봐야겠습니다.

 

후기) 2021. 09. 22.

 

한 마리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강했던 유인제향은 다 날아가고 없습니다.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