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2020 하계 도쿄올림픽

[대회기간]
2021년 7월 23일 ~ 2021년 8월 8일

[개최국]
일본 도쿄도
(시즈오카현, 가나가와현, 치바현, 사이타마현, 이바라키현, 후쿠시마현, 미야기현, 홋카이도)

[슬로건]
感動で、私たちはひとつになる
United by Emotion
(감동으로 우리들은 하나가 된다)

[마스코트]
미라이토와

[주제가]
Live It Up

[경기종목]
33개 종목 (324개 세부 종목)

[개회선언]
나루히토
일본 천황

[성화 점화]
오사카 나오미

[개·폐회식장]
도쿄 국립경기장

 

2020 도쿄올림픽인 이유

2021년에 개최했지만 2020인 이유는 애초에 2020년 7월에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1년 연기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2020을 대비하여 만들어놓은 수많은 물건들을 수정하는 일은 매우 소모적인 일입니다. 이 외에 상표권 문제나 4년마다 이어지는 올림픽의 전통을 잇기 위함입니다.

 

픽토그램 공연

 

사람들 반응

됴쿄올림픽은 코로나 시국에 똥물, 골판지 침대 등 다양한 문제를 안고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번 올림픽은 정말 형편없을 것이라는 의견을 냈고 당연히 개막식 공연에도 그다지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23일 개막식 공연에서는 일본의 전통적인 문화를 살린 공연들이 이어졌고 사람들은 '장례식 분위기 예상했는데 역시나'라는 의견을 냈습니다. 그러는 중에 올림픽의 각종목의 픽토그램을 온 몸으로 표현하는 픽토그램 마임 공연이 나왔고 굉장히 좋은 반응이 나왔습니다. 사람들은 의견을 바꿔 '이게 축제지', '픽토그램은 인정' 등의 긍정적인 의견을 쏟아냈습니다.

 

개막식의 수많은 공연에서 재치넘치는 픽토그램 마임 공연 하나가 유일하게 큰 반응을 얻었고 침울한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 공연 하나로 다른 공연에서의 아쉬움을 잊고 즐기는 분위기가 형성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