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블로그

 

매일매일 챌린지

2021년 5월 1일(토)부터 2021년 5월 14일(금)까지 2주간 블로그에 #오늘일기 #블챌 태그를 달아서 일기를 쓰면 네이버페이포인트 16,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들어가는 노력에 비해서 많은 금액을 지급하기때문에 이벤트 시작부터 크게 화제가 되었고 사람들은 너도나도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14일간 참여해야되고 #오늘일기를 #오늘의일기라고 하는 사람도 생기는 등 생각보다 14일 동안 제대로 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듯 하긴했습니다.

 

아, 일기내용은 그냥 한줄만 써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태그 2개를 다는 것입니다. 저는 그냥 사진 대충찍어서 같이 업로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더보기] 클릭

 

더보기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블로그

 

사건사고

이벤트가 시작한지 4일째인 5월 4일에 '오늘일기 챌린지 조기종료' 공지가 뜹니다. 조기종료 이유는 다중 아이로 참여하는 사람이 많아서 이벤트 기획의도와 다르게 흘러가서라고는 하는데 이것을 예상하지 못했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애초에 챌린지 방식을 어뷰징이나 중복 참여자가 없도록 했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어찌됐건 조기종료가 될텐데 3일차까지는 진행이 되었으니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은 지급한다고 합니다. 16,000원에서 1,000원입니다. 해당 이벤트는 대형커뮤니티는 물론이고 자잘한 소형 커뮤니티에서도 난리가 났던 이벤트입니다. 즉, 엄청난 화제성을 가지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렸죠.

 

해당 공지가 올라온 네이버 블로그팀의 공식블로그의 댓글은 아비규환입니다. 사기라고하고 욕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번일은 국내 최대 이용자를 보유한 네이버가 일으킨 사건이라 쉽게 묻힐 것 같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블로그

 

미흡한 대처

이벤트 참여자로서 느끼기에 네이버는 그냥 공지하나 띡 올리고 이벤트 끝! 대신 3일차 1,000원까지는 지급해줄게! 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벤트 종료에 대한 이유와 근거를 들어서 4과문이 아닌 사과문을 제대로 올렸다면 이렇게까지는 문제가 커지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난리난 댓글상황 /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블로그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블로그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