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도대체 뭔데 이 오타쿠야'라는 뜻입니다. 보통은 오타쿠 관련 게시글에 조롱할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이외에도 쓸데없는 정보나 자기 혼자만 알고 있는 것을 좋다고 떠들어 대는 사람을 조롱할 때도 사용합니다. 씹덕은 '오타쿠'에 강조의 의미를 가진 '씹-'을 접두어로 붙여 사용한 것으로 풀이하자면 '극단적인 오타쿠'라는 의미입니다.
그게 뭔데 씹덕아 유래
2016년 디시인사이드 고전게임 갤러리에서 '실전압축 스캇물.gif'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옵니다. 제목의 gif에서 알 수 있듯이 움짤이 첨부된 글이었는데, 움짤의 내용은 한 코끼리가 다른 코끼리의 엉덩이에서 똥을 꺼내서 먹는 장면입니다.
해당 게시글을 본 한 유저가 가수 자이언티의 히트곡 '꺼내먹어요'에 빗대서 '똥을 꺼내서 먹네 자이언티신가?'라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자이언티를 아는 사람들은 그 댓글을 보고 재밌다는 반응을 보였고 자이언티를 모르는 사람들은 '자이언티는 또 뭐냐 좆같은 새끼들아'라며 의견이 갈리기 시작합니다.
계속해서 '찐따들 아는 거 나왔다고 난리났네'라는 사람과 '아니 자이언티를 모른다고?'라는 사람이 댓글창에서 싸웠고 이후 게시글로 번져서 갤러리가 도배되기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그게 뭔데 씹덕아'가 나온 겁니다. 이 드립은 내가 모르는 것은 다 씹덕문화라는 늬앙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난과 조롱의 뜻으로 사용되었지만 나중에는 장난을 치듯이 '모르니까 알려줘봐'라는 느낌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