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를 하다가 고무장갑에 물이 새서 새 장갑을 사왔습니다. 생활용품은 당연히 다이소입니다. 고무장갑은 아무리 관리를 잘 한다고 하더라도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ㅏㄷ.
명진에서 나온제품입니다. 그냥 평범한 패키지이고 가운데 노란색 고리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한 쪽은 투명해서 내용물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2,000원입니다. 명진에서 나온 제품이고요. 사이즈는 M입니다. 사이즈를 모를 때는 뒷부분에서 간편하게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도록 표시가 있습니다. 고무장갑은 너무 딱맞으면 벗기가 어려우니 살짝 여유있는 것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제품 정보 확인하세요. 고무장갑의 목이 그렇게 길지는 않습니다. 중간정도의 목 길이입니다. 목짧은 고무장갑은 물이 다 들어와서 안끼니만 못하죠. 중간정도면 괜찮습니다.
제품 뒷면에 보면 사이즈를 알아볼 수 있도록 눈금이 있습니다. 스림대로 손을 대 봅니다. 오른손으로 했어야 하는데 카메라를 들고 있어서 저는 왼손으로 했습니다. 왼손 오른손 크게 차이는 없어보이지만 제품이 인쇄된 그림은 오른손이니 그냥 제조사가 시키는대로 하는 게 가장 좋으니 여러분들은 오늘손으로 측정하세요. 아무튼 간편하게 사이즈측정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일반적인 고무장갑의 모습입니다 특유의 빨간색도 유지하고 있고요. 고무냄새가 막 심하게 나지는 않고 코를 대봐야 조금 나는 정도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죠. 고리가 달려있습니다. 이거 하나 때문에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어습니다. 고리가 있으면 사용후 걸어서 쉽게 건조할 수 있습니다. 고리가 없으면 집게로 집어서 걸어놓거나 그대로 싱크대에 널어놓는데 위생적으로 좋지도 않고 건도에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고리형 고무장갑이 최고입니다.
손바닥부분에는 돌기가 있어서 미끄럼방지가 됩니다. 세제때문에 미끄러운 상태에서 접시를 놓치는 사고를 줄이기 위해 이런식으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가겨도 저렴하고 접근성이 좋은 다이소에 잇기도 하고 고리도 있으니 정말 부담없이 쓰기 좋은 제품입니다. 요즘 웬만하면 고리형 고무장갑이지만 혹시라도 고리가 없는 고무장갑을 사용하신다면 고리형 고무장갑을 한 번 사용해 볼것을 권유드립니다. 작은 차이이지만 정말 편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