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에서 컴퓨터관련 시험을 볼 때 선택분야에서 IBM 호환용과 매킨토시를 선택할 때 뭔가하고 당혹스러운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IBM 호환용은 우리가 흔히 컴퓨터라고 하는 위도우 PC입다. 매킨토시는 미국 애플사에서 내놓은 개인용 컴퓨터의 상품명입니다. IBM 호환용과 매킨토시는 오늘날 윈도우컴퓨터와 맥이라고 하는 컴퓨터의 과거명칭입니다.
IBM 호환용과 = PC
매킨토시 = 맥
차이점
IBM 호환용과 매킨토시는 기본적인 인터페이스가 다르고 시험에 있어서 가장 큰 차이는 자판이 달라서 단축키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시험에 따라서는 사용 소프트웨어도 다릅니다. IBM 호환용이 편하냐 매킨토시가 편하냐는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뉩니다. 일반PC가 편하면 IBM 호환용으로 공부를 하면 되고 맥이 편하면 매킨토시로 공부하면 됩니다.
명칭변경
왜 여태 명칭을 변경하지 않았는지 의문이 듭니다. PC/맥 이렇게만 나뉘어도 네이버 지식인에 IBM호환과 매킨토시가 뭐냐는 질문은 없었을 겁니다. IBM 호환용이나 매킨토시 둘다 각 컴퓨터 진영을 대표하는 명칭이기는 한데 대중적이지는 않습니다.
결론
언제 명칭이 바뀔지 모르니 그냥 IBM 호환용와 매킨토시를 알아두면 되겠습니다. 자격증을 신청하다가 알긴아는데 볼 때마다 위화감이 들어서 한 번 작성해본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