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이 갑자기 고장나는 바람에
기기변경을 했고 어쩔 수 없이
높은 요금제의 노예가 되었습니다.
6개월 동안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굉장히 쾌적하게 폰을 사용했습니다.
유튜브를 하루종일 봐도 데이터는
바닥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정말 대단히 대단하고 굉장히 굉장한 일이
아닐 수 없지만 매월 날아오는 청구서에 깜짝 놀랐습니다.
웬만하면 써보자하고 1개월 더 고요금제를 썼지만
바꾸는 게 맞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T월드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좌측 하단에
본인이 사용하는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명을 클릭합니다.
T월드 바로가기
사용 중인 서비스에서 모바일의
[자세히보기]를 클릭합니다.
휴대폰의 세부정보가 표시됩니다.
기기변경을 했던 날짜도 확인가능합니다.
요금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요금상품 변경]을 클릭합니다.
만약 요금제를 변경해도 되는지 확인을 하고 싶다면
요금상품 변경 가능일 알림 서비스의
[서비스 신청/해지]를 클릭힙니다.
요금상품 변경 가능일 알림 서비스에서는
가입일자를 알 수 있습니다.
가입일자를 기준으로 6개월을 계산하면됩니다.
네이버 날짜 계산기를 이요하면
손쉽게 날짜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날짜계산기
가입일자 : 181011
185일째 되는 날 : 190413
185일 이후부터 높은 요금제를
낮은 요금제로 변경해도 위약금이 없습니다.
요금제가 정말 다양한데
본인이 원하는 요금제를 잘 선택합니다.
[자세히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스몰 요금제로 바꾸기 위해
스몰 요금제의 자세히보기를 클릭했습니다.
본인이 선택한 요금제의 혜택을 확인합니다.
결정을 했다면 [요금상품변경]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확인]을 눌러줍니다.
프리미엄패스2 가입고객은 해당 내용을 참고합니다.
요금제를 변경하면 음성/문자/데이터가 일할로 계산이 됩니다.
요금제 변경 시에 분명히 뱉어 낼 돈이 없다고 알고 있는데
차액부분이 나와서 SKT 고객센터의 상담원에게
문의해 본 결과 그냥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되든 해당되지 않든 차액은 나오고
해당되지 않는 사람은 청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알고는 있었는데 괜히 껄끄러워서 확인해봤습니다.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를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요금제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가 변경되면 즉시 핸드폰으로
요금제 변경 문자가 날아옵니다.
이제 데이터를 펑펑 쓰진 못하지만 조금만
조절하면 충분히 스몰 요금제로도
살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몇 달 써보고 정 안되면 올릴 생각이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