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늬 블로그

728x90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이 갑자기 고장나는 바람에

기기변경을 했고 어쩔 수 없이

높은 요금제의 노예가 되었습니다.

 

6개월 동안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굉장히 쾌적하게 폰을 사용했습니다.

유튜브를 하루종일 봐도 데이터는

바닥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정말 대단히 대단하고 굉장히 굉장한 일이

아닐 수 없지만 매월 날아오는 청구서에 깜짝 놀랐습니다.

웬만하면 써보자하고 1개월 더 고요금제를 썼지만

바꾸는 게 맞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T월드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좌측 하단에

본인이 사용하는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명을 클릭합니다.

 

T월드 바로가기

 

 

사용 중인 서비스에서 모바일의

[자세히보기]를 클릭합니다.

 

 

휴대폰의 세부정보가 표시됩니다.

기기변경을 했던 날짜도 확인가능합니다.

요금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요금상품 변경]을 클릭합니다.

 

만약 요금제를 변경해도 되는지 확인을 하고 싶다면

요금상품 변경 가능일 알림 서비스의

[서비스 신청/해지]를 클릭힙니다.

 

 

요금상품 변경 가능일 알림 서비스에서는

가입일자를 알 수 있습니다.

가입일자를 기준으로 6개월을 계산하면됩니다.

 

 

네이버 날짜 계산기를 이요하면

손쉽게 날짜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날짜계산기

 

가입일자 : 181011

185일째 되는 날 : 190413

 

185일 이후부터 높은 요금제를

낮은 요금제로 변경해도 위약금이 없습니다.

 

 

 

요금제가 정말 다양한데

본인이 원하는 요금제를 잘 선택합니다.

[자세히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스몰 요금제로 바꾸기 위해

스몰 요금제의 자세히보기를 클릭했습니다.

 

 

본인이 선택한 요금제의 혜택을 확인합니다.

 

 

결정을 했다면 [요금상품변경]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확인]을 눌러줍니다.

프리미엄패스2 가입고객은 해당 내용을 참고합니다.

 

 

요금제를 변경하면 음성/문자/데이터가 일할로 계산이 됩니다.

 

 

요금제 변경 시에 분명히 뱉어 낼 돈이 없다고 알고 있는데

차액부분이 나와서 SKT 고객센터의 상담원에게

문의해 본 결과 그냥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되든 해당되지 않든 차액은 나오고

해당되지 않는 사람은 청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알고는 있었는데 괜히 껄끄러워서 확인해봤습니다.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를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요금제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가 변경되면 즉시 핸드폰으로

요금제 변경 문자가 날아옵니다.

 

이제 데이터를 펑펑 쓰진 못하지만 조금만

조절하면 충분히 스몰 요금제로도

살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몇 달 써보고 정 안되면 올릴 생각이긴 하지만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