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과제다.
아이디어가 괜찮다고
생각해서 발전시켜봤다.
[볼보 자동차]
#1 출발선에 선수들이 서있다.
선수들 얼굴이 각 자동차 회사의 대표 자동차 모습을 하고 있다.
라디에이터그릴은 입이고 헤드라이트는 눈이다.
#2 경기가 시작되서 선수들이 달린다.
다른 자동차들은 앞서 가는데 유독 볼보 자동차 표정의 자동차만 뒤처진다.
#3 경기는 철인 3종 경기였고 앞서가던 선수들은 장애물에 걸려 재기 불능상태가 된다.
뒤처졌던 볼보 선수만 장애물을 넘는다.
#4 볼보 선수가 결승점 골인
#5 시상식에서 1위에 볼보 선수가 오른다.
[의도]
볼보 자동차의 안전성을 강조하여 어필.
[카피]
'2018 세계 안전도 평가 1위'
[볼보 자동차2]
#1 볼보 자동차 표정의 선수의 얼굴 클로즈업
#2 볼보 선수는 럭비선수이고 상대팀 선수들이 벽을 쌓고 있다. 상대팀 얼굴은 수퍼카들의 앞모습을 표정으로 하고 있다.
#3 수퍼카 선수들의 표정을 클로즈업
#4 볼보 선수가 수퍼카 선수들을 하나씩 차례대로 충돌하여 뚫고 나아감
#5 볼보 선수가 터치다운에 성공하면서 카피 노출
[의도]
볼보 자동차의 안전성을 어필
[카피]
'2018 세계 안전도 평가 1위는 볼보입니다.'
[DHL]
#1 수퍼히어로 퀵실버가 스피드 초능력으로 돌아다니면서 뭔가를 찾고 있다.
#2 퀵실버는 전세계를 뛰어다닌다. 배경이 세계의 랜드마크들로 휙휙 바뀐다.
#3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 본 시점에서 퀵실버의 시그니처 컬러인 파란색이 온 지구를 휘젓고 다니는 모습을 보여준다.
#4 결국 뭔가를 찾지 못 한 퀵실버는 집에 도착했고 집 문 앞에 DHL 택배가 놓여있다.
#5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 본 시점에서 DHL의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이 퀵실버의 파란색보다 훨씬 더 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이 보인다.
[의도]
스피드 히어로인 퀵실버보다 더 신속한 DHL의 배송 속도를 강조.
(광고적 허용으로 약가늬 과장이 있다)
[카피]
ALWAYS FIRST
(실제로 DHL에서 사용하는 슬로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