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장충동 왕족발 보쌈을 의미하며 밈에서는 광고음악에 맞춰 장충동 왕족발 보쌈을 외치는 의미입니다. 특별한 의미는 없고 중독성 있는 광고음악 멜로디와 약간은 급발진스럽게 부르는 웃음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밈입니다. 의미가 없는 게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충동 왕족발 보쌈 유래
2023년 9월 23일에 유튜버 'notnoisebutart'가 타 유튜버 '말왕'이 장충동 왕족발 보쌈의 광고 음악을 부르는 영상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영상을 제작하여 업로드하면서 인기를 끌어 밈이 되었습니다.
유튜버 '말왕'은 평소 장충동 왕족발 보쌈을 종종 주문해서 먹곤 하는데 그럴 때마다 장충동 왕족발 보쌈의 CM송을 불렀고 해당 장면을 유튜브에 업로드했습니다. 이에 여러 유튜버들의 영상을 가지고 음악으로 풀어내는 유튜버 'notnoisebutart'는 그것을 놓치지 않고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만들었고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어 SNS를 중심으로 퍼지면서 밈이 되었습니다. 원본 자체도 유튜버 '말왕'의 높은 텐션과 중독성 있는 독특한 리듬감이 담겨 있었고 거기에 웅장한 오케스트라까지 더해져 매우 신선한 조합이 되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모든 밈이 그렇듯이 다양한 패러디가 생산되었습니다. 너도나도 따라 부르고 리믹스되는 등 여러 영상에 힘입어 밈을 더욱 빠르게 퍼져나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2023년 11월 23일 유튜버 '말왕'은 장충동 왕족발 보쌈 본사의 지원으로 챌린지를 열게 되었고 12월 6일에는 밈 챌린지 콘테스트를 심사하기도 했습니다.
유튜버 '말왕'이 장충동 왕족발 보쌈의 CM송을 따라 부르는 장면을 유튜버 'notnoisebutart'이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만든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밈이 되었습니다.
장충동 왕족발 보쌈 패러디
유튜버 '말왕'의 오케스트라 버전이 인기를 끌면서 말왕 특유의 톤을 살려서 장충동 왕족발 보쌈 노래를 부르는 패러디가 업로드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이 직접 부르거나 웃통을 벗고 하거나 다양한 형식으로 패러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예 밈 콘테스트까지 열려 고퀄리티의 패러디도 만들어지기도 했고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